(완전 세세한 정리, 끝판왕) 시립대 전전설2 9주차 Lab09 결과 레포트 LCD Control 전자전기컴퓨터설계실험2,
- 최초 등록일
- 2020.07.28
- 최종 저작일
- 20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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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혼자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실때 본 보고서의 내용을 차례대로 따라가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과정을 적어놓았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목차
1. 실험 결과
1) Text LCD에 학번과 이름을 출력
2) Text LCD에 학번과 이름을 출력하되 길거리 광고판처럼 글자가 왼쪽으로 한 칸 씩 슬라이딩 되도록 설계
2. 토의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토의
본 실험의 토의에서는 코드 해석을 자세하게 하고자 한다. 실험2는 실험1에서 쉬프트 기능이 추가된 것이므로 실험2를 해석한다.
Clear Display전체 화면을 지우고 어드레스 카운터를 DD-RAM 어드레스 0으로 하여 커서를 home 위치로 옮긴다.
Cursor homeDD RAM의 내용은 변경하지 않고 커서만을 home 위치로 옮긴다.
Entry mode set데이터를 read하거나 write할 경우에 커서의 위치를 증가시킬 것인가 (I/D=1) 감소 시킬 것인가(I/D=0)를 결정하며, 또 이때 화면을 Shift할 것인지(S=1) 아닌지(S=0)를 결정한다.
Display On/Off Control화면 표시를 On/Off 하거나(D), 커서를 On/Off 하거나(C), 커서를 깜박이게 할 것인지(B)의 여부를 설정한다.
Cursor/Display shift화면(S/C=1) 또는 커서(S/C=0)를 오른쪽(R/L=1) 또는 왼쪽(R/L=0)으로 시프트 한다.
Function set인터페이스에서 데이터의 길이를 8비트(DL=1) 또는 4비트(DL=0)로 설정하고, 화면 표시 행수를 2행(N=1) 또는 1행(N=0)으로 설정하며, 화면의 밝기를 BR1~0에 의해 100%, 75%, 50%, 25%로 설정을 해 줄 수 있다.
※ 전원 투입 후 최초에는 주로 이 명령을 보내게 된다. 또한, 4비트로 인터페이스 할 경우에는 DB4~DB7 을 사용하며, 상위 4 bit를 먼저 전송하고 다음에 하위 4 bit를 전송해야 한다
CGRAM address SettingCharacter Generator RAM의 어드레스를 설정한다. 이 다음에 송수신하는 데이터는 CG RAM의 데이터이다.
DDRAM address SettingDisplay Data RAM의 어드레스를 설정한다. 이 다음에 송수신하는 데이터는 DD RAM의 데이터이다.
Busy flag & address ReadingLCD 모듈이 내부 동작중임을 나타내는 Busy Flag(BF) 및 어드레스 카운터의 내용을 read 한다.
참고 자료
전자전기컴퓨터설계실험2 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