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 웹툰의 영화화 과정에 관한 사례 분석, ‘강철비 : 스틸레인 2 FULL STORY’를 중심으로

이사중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7.19
최종 저작일
2020.06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서론

2. 본론
1) 크로스 미디어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 ‘강철비’
2) 원작 웹툰 ‘스틸레인’과 영화 ‘강철비’, 후속 웹툰의 차이
3) ‘강철비’의 크로스미디어 전략이 갖는 의의와 한계

3. 결론

본문내용

크로스미디어(Crossmedia)란 하나의 콘텐츠 데이터를 다용도로 여러 매체에 출력하는 방법을 말하며 ‘분산된 내러티브(distributed narrative)’ 라고도 불린다. 각각의 미디어가 독립적인 완결성을 가진 트랜스미디어와 달리, 크로스미디어는 각각의 스토리를 결합시켜야 전체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본론에서는 웹툰과 영화 제작이 동시에 이루어진 사례인 ‘강철비 : 스틸레인 2 FULL STORY’를 중심으로 크로스미디어(Crossmedia)의 전략을 분석해본다. ‘강철비’의 크로스 미디어 전략이 갖는 의의와 한계까지 알아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고 자료

강보라 , 「웹툰과 영화는 이제 ‘내부자들’」 , 『신동아』 , 2019. 02. 15.
전지니(Jun, Jee-Nee). (2018). 웹툰과 영화의 크로스미디어 기획 연구. 구보학보, 20(1), 567-598.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330946&cid=42238&categoryId=56832
이사중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 웹툰의 영화화 과정에 관한 사례 분석, ‘강철비 : 스틸레인 2 FULL STORY’를 중심으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