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온라인 게임 속 확률형 아이템의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배경
2. “확률형 아이템” 의 개념
3. 연구방법과 논의
Ⅱ. 온라인 게임속 확률아이템의 논의
1. 도박과의 상관성
2. 과도한 과금과 게임문화의 건전성 파괴
Ⅲ. 결론 및 시사점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2020년 4월 말, ‘피파 온라인 4’라는 넥슨 회사의 게임에 대한 불매운동이 화제가 되었다. 불매운동의 대표적인 이유는 넥슨 회사의 과도한 과금 유도이지만 또 다른 원인 중 하나는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조작설이다. 넥슨 회사는 자율규제의 취약점을 이용해 자율규제의 제한에 포함되지 않는 강화성 확률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하지 않아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더불어, ‘2020년 5월 7일 문화 체육 관광부가 발표한 ‘게임 산업 진흥 종합 계획’에 대해 격렬한 논쟁이 일어났다.’ 그 논쟁의 중심에 있는 것이 확률형 아이템의 규제 논란이다. 정부는 온라인 내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 자율 규제를 채택하고 있다. 2018년 자율규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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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911280453&t=N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