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게임을 유해한 것, 중독이라고 규정한 과거 신의진법이 발의된 바 있습니다. 법은 국회 통과 전이지만, 청소년들이 현재 온라인게임에 과몰입 되고 중독되는 것은 현실입니다. 온라인 게임을 종류에 따라 분류하시고, 분류한 게임에 따라 유해한 것 즉 몰입과 중독이 높은 게임과 낮은 게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분류한 대로 제시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2.1.1. 신의진법이란?
2.1.2.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장르
2.1.3. 장르별 중독성과 몰입성에 대한 개인의 변인과 환경적 변인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온라인 게임은 이미 엄청난 기세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이는 스마트폰의 발달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고성능의 게임들 구동이 가능하게 되면서 PC를 이용하지 않아도 고성능의 온라인 게임이 가능해졌다. 그로 인해 접근성 또한 더욱 용이해졌다. 그 예로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을 들 수 있다. 이 게임은 PUBG 주식회사에서 만들고, 스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게임으로 2017년 PC 버전으로 출시되었고, 이후 2018년 스마트폰용으로도 출시되었다. 출시 이후, PC에서는 2018년 1월 1~7일 기준으로, 사용 시간 점유율은 33%로 1위를 기록했고, 모바일에서는 다운로드 순위 13위 정도로 꽤 높은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 게임이 다른 게임과 차별점은 공평한 시작과 공정한 경쟁이라는 것이다. 이는 캐시 결제를 통한 능력치 강화가 중심이 되는 타 게임들과는 차별성을 두었고, 이 때문에 트롤링 혹은 욕설과 같은 현상들을 줄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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