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30 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 <미래의 해결책은 인간인가? 기술인가?> A+++ 프리미엄 자료

런던올챙이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5.04
최종 저작일
2020.05
14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7,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 라는 주제의 레포트(소논문) 입니다.
제가 제작한 자료는 제출한 적이 없는 자료이며, 판매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자료입니다.
표지를 제외하고 폰트 9로 칼럼을 좌우로 나누었을 때 페이지가 13장 정도 입니다. 4차 산업 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자율 주행 자동차에 관한 설명, 용어, 발전 단계, 세계 각 브랜드 별 자율 주행 기술 현황, 그리고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 까지 완벽하게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세세하게 정리한 자료는 지금 거의 찾아 보실 수 없을 겁니다. 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자동차가 최근 중요한 내용으로 이슈가 되어 자료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심혈을 기울여 열심히 만든 자료인 만큼, 많이 애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 일 하고 있어, 자동차 기술이나 최신 기술력에 관한 내용은 보장드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세한 디테일 까지 작성된 자료는 없습니다.

목차

1.1차 산업혁명 ~ 3차 산업혁명

2.4차 산업혁명 & 인공지능(AI)

3.인공지능의 역할 및 기능

4.4차 산업혁명과 자율 주행 자동차
1) 자율 주행 자동차의 발전 단계
2) 자율 주행 자동차의 원리
3)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기술 & 인공지능 활용
4)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용어
5) 세계 각 국의 자동차 메이커와 자율 주행 현황
(1) 다임러 AG(Benz)
(2) BMW
(3) 도요타
(4) 구글(Waymo)
(5) 우버
(6) 현대&기아
(7) 테슬라
6)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한계점과 인간의 미래

본문내용

나는 요즘 문득 내가 초등학생 이었을 때를 상상한다. 그러고 보니, 그게 벌써 20년 전 일이 되어버렸다. 초등학교 미술시간에 항상 등장하는 주제였던 ‘우리가 상상 하는 미래’ 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그때 그렇게 즐겁고 흥미로운 시간이었는데, 그때를 기준으로 20년 후 미래에 살고 있는 현재의 나는 가끔 내가 지금처럼 초고도화 된 사회에 살고있다는 사실을 문득 까먹고는 한다.
내가 20년 전 그렸던 그림처럼, 아직 까지는 자동차가 날아다니거나, 로봇이 우리와 함께 길거리를 걸으며 소통하는 시대는 오지 않았지만, 우리는 스마트 폰으로 거의 모든 시간을 함께 보내고, 운전을 할 때 방향지시등을 켜면 자동차가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는 시대에 살아 가고 있다. 우리가 사는 지금의 2020년은 어쩌면 우리가 오래 전 상상했던 미래와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같은 방향으로 조금씩 다가가고 있는 것 같다.

1.1차 산업 혁명~ 3차 산업 혁명

우리가 흔히 말하는 1차 산업 혁명은 18세기 중엽, 영국에서 시작된 기술적인 혁신과 그로 인한 폭발적인 경제성장을 일컫는다. 물론, 이 당시 폭발적인 경제성장의 밑거름이 된 것은 증기기관과 철도 인프라와 같은 교통 수단이 큰 발전을 이루면서 고도의 산업화 덕분이다. 소와 말같은 동물이 교통수단의 전부였던 산업혁명 직전 시절에 비해, 철도를 활용한 산업화는 엄청난 효율성과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산업 전반에 걸쳐 불어넣었고, 이는 곧 인류가 그동안 누려보지 못했던 경제적 풍요를 달성하게 하는 데 큰 기여를 하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산업 혁명이 하루아침에 일어났느냐? 그에 대한 답은 ‘그렇지 않다’ 이다.
산업 혁명의 출발은 17세기 말부터 시작 된 인도 면직물의 폭발적인 수요 때문이었다. 면직물 생산을 위해서는 주 재료인 목화가 필요 했는데, 이 목화를 면직물 생산에 사용하려면 방직기를 사용해야 했다.

참고 자료

https://www.theverge.com/2020/2/25/21152817/toyota-pony-ai-self-driving-car-investment-valuation-china-silicon-valley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316786/global-market-share-of-the-leading-automakers/
https://www.businessinsider.com/teslas-biggest-problem-with-self-driving-cars-is-that-it-has-to-sell-them-2020-2
https://www.forbes.com/sites/greggardner/2019/10/15/hyundai-unveils-another-self-driving-investment-s-korea-wants-to-lead-in-autonomous-tech/#2e9debaf7106
https://www.cnbc.com/2020/01/28/ubers-self-driving-cars-are-a-key-to-its-path-to-profitability.html
https://en.wikipedia.org/wiki/Waymo
https://www.cnet.com/roadshow/news/toyota-self-driving-car-mapping-system-satellite/
인공지능과 자율 주행 자동차, 그리고 법/ 명순구, 김기창, 김현철, 박종수, 이상돈/세창출판사/2017.11

자료후기(1)

런던올챙이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자동차, 인공지능, 미래 산업, 기업분석 자료 위주로 판매 중입니다. 좀 비싸지만 그 누구와도 비교불가한 최고 품질의 PPT 자부합니다. 팔로우 해주시고, 구매 부탁드립니다!
전문분야
PPT양식, 경영/경제, 공학/기술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30 4차 산업 혁명과 자율 주행 자동차의 미래 &lt;미래의 해결책은 인간인가? 기술인가?&gt; A+++ 프리미엄 자료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