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신화속의 비너스와 비너스를 나타낸 작품의 비교
- 최초 등록일
- 2003.11.03
- 최종 저작일
- 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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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의 비너스
2. 비너스 탄생을 나타낸 작품 비교
2.1 보티첼리의 ‘비너스 탄생’
2.2 카바넬의 ‘비너스의 탄생’
2.3 작품의 비교
3. 비너스의 미를 나타낸 작품의 비교
3. 1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 -르네상스 시대의 관점
3. 2 밀로의 ‘비너스상’
3. 3 작품의 비교
4. 결론
본문내용
2. 비너스 탄생을 나타낸 작품 비교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와 카바넬의 ‘비너스의 탄생작품의 비교 위에서 살펴봤듯이 밀로의 ‘비너스상’은 어떠한 과장이나 왜곡없이 여성의 인체를 섬세하게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의 ‘비너스의 미’는 아름다운 여성 인체의 사실적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산드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에 등장하는 비너스의 자태는 아름다운 몸매를 자연의 것으로서 순진난만하게 자랑하게 한 고대 그리스의 미의 여신이 아니다. 이미 부끄러움을 알게 된 젊은 여성이 빨리 숨기를 바라면서도 자신의 황홀한 아름다움을 살짝 보여 주려고 서 있는 듯한 자태이다.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에서 눈부신 살갗의 비너스의 나체를 형상화하는 미묘한 곡선은 파도치는 금발의 머릿결 움직임과 잘 조화되어 있고, 화면 전체는 시적인 미의 분위기로 충만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결론 비너스의 탄생배경과 그리스 로마신화속의 비너스를 알아보면서 비너스가 신화속에서 미친 영향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많은 이야기를 레포트에 다 담을 수가 없어 짤막한 문장으로만 표현한 것이 아쉽다.
미의 여신인 비너스가 신화 속에서는 음탕한 여자로 낙인 찍혔지만 비너스를 표현하는 인간들은 순수하고 가장 아름다운 여성을 나타낸 것이 참 아이러니하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비너스의 아름다움은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왔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