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간호학 CASE STUDY. 오마하 진단으로 내린 간호진단 입니다. 실습 A+받았습니다.

n1n1nn1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2.07
최종 저작일
2019.07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소개글

가족사정과 가족밀착도, 외부체계도, 간호진단 및 우선순위 설정 모두 하였습니다.
간호과정 2개와 보건교육 계획서, 자아성찰 일지까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꼼꼼하게 작성하였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사례보고
2. 간호과정
3. 보건교육계획서
4. 자아성찰

본문내용

(2) 가족사정 및 간호진단
1) 가족사정내용
대상자 최OO님은 2008년 HTN, DM을 진단받은 후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다. 10년 전 양쪽 눈 백내장 수술을 하였다. 10년 전 왼쪽 슬관절치환술을, 20년 전 오른쪽 슬관절치환술을 시행하였다. 이번 년 4월 방문 시, “그냥 약 먹기도 싫고, 약 처방받으러 가야하는데 귀찮아.” 라고 하며 약 복용을 중단하였다고 한다. 가정방문 후 2일 뒤에 약을 다시 처방받고 그 이후로 복용하고 있다. 지난 5월에 가정방문을 하였고, 6월에는 방문을 하지 못하였다. 그 후 7월에 다시 방문을 하였는데 가정방문선생님을 보시고는 “누구세요?” 라고 하며 기억을 하지 못하셨다. 저번에 온 이야기를 5분 정도 하자 기억을 회상하셨다. 대화를 하는 것을 관찰하였을 때, 계속해서 똑같은 말을 반복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7남매로 3남, 7녀의 자식을 낳았다. 첫째 아들이 서울, 둘째아들은 예천, 셋째아들은 부산에 거주하고 있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은 첫째아들이 사주었다고 한다. 첫째아들만이 매일 하루같이 전화를 하여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있고, 둘째아들은 대상자와 가까이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찾아뵙지도 않고 연락도 없다고 한다. 첫째아들이 매일 전화하는 것 외에 다른 가족은 왕래가 자주 있지 않다고 한다. 넓고 큰 아파트에 혼자 거주하고 있다. 자꾸 깜빡깜빡하고 잊어버린다는 말씀에 보건소 내 치매센터에 방문하여 치매검사를 할 것을 권유하였으나, 더 심해지면 가보겠다고 하며 거절하였다. 그리고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그냥 죽어야 해.”, “(산에) 끌어다 묻어서 죽으면 된다. 끌어다 묻으면 끝난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셨다. 또한 계속해서 “자식들이 용돈만 틱 주고 끝난다.” 라는 이야기, 아들 이야기와 “부모와 자식의 마음은 틀리다.” 고 이야기하며 서운한 감정을 드려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n1n1nn1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지역사회간호학 CASE STUDY. 오마하 진단으로 내린 간호진단 입니다. 실습 A+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