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신앙

저작시기 2020.01 |등록일 2020.02.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오대산 신앙"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뚝 솟아있는 산은 하늘과 땅의 만남을 상징한다. 세계 여러 곳에서 산악숭배 사상이 존재 했고 우리의 조상들 또한 예로부터 산악을 신성시하고 숭배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이 땅에 불교가 전래되면서부터 이러한 옛 신앙들은 차차 불교 신앙과 서로 결합하기 시작하였고 7세기 중엽부터는 이 땅의 명산들에 불보상이 하나 둘 모셔지기 시작했다는 사실들이 산의 신비성을 불교화해 간 실례이다. 이중 가장 현저한 예가 오대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오대산 신앙’은 오대산에 부처님과 보살들의 진신이 상주하고 있다는 신앙으로 그중에서도 대승보살의 하나로 지혜의 완성을 상징하는 화신인 문수보살을 주로 모시고 있다.

참고 자료

한국문화유산답사회. [동해, 설악]. 돌베개. 1994.
박용수. [오대산]. 대원사. 1996.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Repor**** Platinum
(실명회원)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오대산 신앙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