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03.08.29
- 최종 저작일
- 20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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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소개
(2) 온라인 게임이 미디어인가
2 온라인 게임의 이해 및 시장동향
(1) 온라인 게임의 이해
(2) 온라인 게임의 시장동향
3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
(1) 발전과정상의 문제점
(2) 산업구조적인 문제점
4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
(1) 발전과정상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
(2) 산업구조적인 문제점에 따른 대책
5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전망
(1) 전문가의 견해
(2) 팀원간 정리한 온라인 게임의 전망
6 결론
본문내용
글로벌 산업의 대표격인 정보통신분야를 이끌어갈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를 조장한다는 좋지 못한 이미지를 벗고 정부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게임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 하겠다.
게임산업은 PC게임분야, 비디오게임분야, 아케이트게임분야, 온라인게임분야로 나눠볼 수 있다. 여기서는 온라인게임분야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게임존21 ()
-플레이포럼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주)브릿지커뮤니케이션, "온라인 게임 보고서", 2002. 7
-2002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