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상대 2019 일문이 과제, 일본 근대문학 기행

*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1.02
최종 저작일
2019.10
2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경상대 2019 일문이 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여행 목적
2. 작가의 생애
3. 방문할 곳에 대한 사전조사
4. 여행가기 전 사전준비

Ⅱ. 본론
1. 1월 27일 일정
2. 1월 28일 일정
3. 1월 29일 일정
4. 1월 30일 일정

Ⅲ. 결론
1. 여행경비(식비, 기타비용 제외)
2. 계획서를 마무리하며

본문내용

Ⅰ. 서론
1. 여행 목적
인간심리에 관련된 책이나 한 시대를 풍미한 이데올로기, 철학자의 사상에 대한 책들을 즐겨 읽는다. 일본의 문학들을 유달리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과 사양, 미시마 유키오의 금각사는 근래에 읽은 책들 중 가장 기억에 남았다. 다자이 오사무와 미시마 유키오는 인간 심리를 섬세하고 치밀하게 묘사한다. 다자이 오사무는 인간의 나약함과 절망, 고뇌, 번민에 대한 작품을 주로 썼으며 미시마 유키오는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고찰을 통해 탐미주의 작품을 완성했다.

<중 략>

2. 계획서를 마무리하며
본 여행 계획의 목적은 작가가 살아왔던 환경과 작품의 배경이 되는 장소를 직접 방문해봄으로써 작가의 작품세계나 세계관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는 것이었다. 또한 그 장소의 정취를 느끼며 작품을 회상해보고 작가의 의도를 생각해보는 것이었다. 일본 근대 문학의 거장인 미시마 유키오, 다자이 오사무,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생애를 조사하고 그들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자 했다. 현재 그들을 기리며 남겨진 장소들을 중심으로 여행계획을 세웠으며 각 지역에 대한 충분한 사전조사를 통해 그곳이 생전에 작가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충분히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여행 계획서를 작성하면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교통비였다. 작가에게 의미가 있었던 지역을 방문해야하는 특성상 일본의 여러 지역에 대한 여행 계획을 세워야 했는데 일본의 교통은 민영화되어있기 때문에 교통비가 비쌀 수밖에 없었다. 교통비를 줄이면 남는 비용으로 여타 다른 풍요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계획서를 작성하면서 니이가타현에는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긴 터널을 지나 밤의 끝자락을 하얗게 밝히는 설국에서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어떤 아름다움을 발견했는지 궁금해졌다. 2학기를 마치고 난 후 항공편과 숙소를 잡을 수 있다면 니이가타현의 겨울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미시마 유키오 [三島由紀夫, Mishima Yukio] (해외저자사전, 2014. 5.)
1월 그가 주재하는 ‘다테[楯:방패]의 회’ 회원 4명을 이끌고 육상자위대 동부방면 총감부에서 총감을 감금하고 막료 8명에게 중경상을 입힌 후 자위대의 각성과 궐기를 외치며 할복자살하는 이른바 ‘미시마 사건’으로 내외에 충격을 주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미시마 유키오 [三島由紀夫] (두산백과)
[네이버 지식백과] 다자이 오사무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네이버 지식백과] 가와바타 야스나리 [Kawabata Yasunari] (해외저자사전, 2014. 5.)
참고 사이트: http://www.mishimayukio.jp/
참고 사이트: https://www.shokoku-ji.jp/
참고 사이트: http://www.mitakanavi.com/spot/map_dazai.html
참고 사이트: http://mitaka-sportsandculture.or.jp/dazai/info/
참고 사이트: http://www.takahan.co.jp/
참고 사이트: https://enjoyniigata.com/kr/detail/page/detail/1815
참고 사이트:http://www.onbao.com/dbria/sub_mobile_npc_sub.html?type=C&id=1511639453873&gubun=onbao&cdCom=3132642참고 사이트: http://blog.daum.net/yonghwan6158/4647
참고 사이트: https://www.city.ibaraki.osaka.jp/shisetsu/kyoikubunka/1317033511310.html
참고 사이트: https://www.flypeach.com/pc/kr
참고 사이트: https://www.jejuair.net/jejuair/kr/main.do
기차에 대한 차편, 블로그(https://blog.naver.com/shjw0810/221259597503
*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상대 2019 일문이 과제, 일본 근대문학 기행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