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미야자키 하야오
- 최초 등록일
- 2003.07.26
- 최종 저작일
- 20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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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재팬 에니메이션에 빼놓을 수 없는 인물 미야자키하야오.
목차
감독 이야기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연대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세계
(1) 천공의 성 라퓨타
(2) 이웃의 토토로
(3) 원령공주
(4)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숲(자연) + 하늘 + 여성 = 人間性...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관
본문내용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은 기존의 만화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인간 내면 심리의 묘사, 군중 드라마, 일반 민중의 생활상의 자세한 묘사 등이 훌륭했으며, 나중의 '지브리' 작품들의 원형이 되었다. 이 작품에서부터 미야자키 만화 영화들을 관통하는 이상주의적 주제, 사실적 표현기법을 찾아 볼 수 있으며, 권력과 폭력에 대항한 이상적 사회건설의 희망을 읽을 수 있다.
1971년에 다카하타(이 감독도 아주 유명하고 훌륭하신 분이다. 미야자키 감독과 같이 연출도 많이하고 스타일도 비슷해서 가끔 이 감독의 작품을 미야자키 감독의 작품으로 오인하는 사람들이 있는 <바다가 들린다>, <반딧불의 묘>같은 작품은 지브리의 이름이 있어서 미야자기 감독 작품으로 생각 할수 있는데 다카하타 감독의 작품이다)와 함께 A프로덕션으로 이적한 후인 1978년에 TV 애니메이션 <미래 소년 코난>을 통해 연출자로 데뷔를 하였으며,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연출 데뷔는 그로부터 1년 후인 79년에 <루팡 3세 : 카리오스트로의 성>에서 이루어진다. 미일 합작 애니메이션 <리틀 니모>의 연출을 포기하고 매달린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일본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흥행에서도 크게 성공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