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업체 투자 검토

최초 등록일
2019.11.29
최종 저작일
20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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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업체 투자 검토입니다

목차

1. VR
2. 업체
3. 결론

본문내용

VR은 일방향성이라는 콘텐츠 이용의 한계가 있던 미디어에 혁신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새로운 미디어가 될 수 잇다. 5G 기반의 초기술 시대에서 미디어는 완성형 보다는, 참여형 콘텐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스무고개는 예, 아니오로 백만개의 사물을 표현할 수 있다. 엑셀에 =2^20이란 수식을 넣어보면 1,048,576란 결과가 나온다. 다양한 유저의 요구를 들어주기 위해서는 참여형이라야 한다.

VR 붐이 생기기 위해서는 VR 기가가 텔레비전만큼은 퍼져야 한다. VR 기기부터 알아보자.

(1) 콘솔: 콘솔에 HMD를 연결한다. 콘솔이라 함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 박스 같이 게임기를 말한다.
(2) PC: PC에 HMD를 연결한다. 퀄리티 좋으나, PC용 HMD 100만원 + PC 백만원해서 2백만원을 투자해야 한다. 유선이고 정면으로 봐야 트래킹 된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 오큘러스에서 QUEST가 나왔다. 400불 수준이다.
(3) 모바일은 유저의 위치, 움직임에 제한 없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VR 플라스틱 박스와 컨트롤러(마우스 기능)만 있으면 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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