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0.1cm로 싸우는 사람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11.13
최종 저작일
2019.11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OX 이벤트

소개글

0.1cm로 싸우는 사람
(최초의 디자인 회사 ‘바른손’ 50년 이야기)
박영춘, 김정윤 저. 몽스북. 2019년 6월 7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이력
2. 비결
3. 크리에이티브

본문내용

창업의 50년 모험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꿈같이 했지'란다. 꿈같이 산다는 거, 좋은 일일까? 박영춘 회장의 이력부터 시작하자.

(1) 68년에 창업을 했다. 강원도에서 서울로 상경했다. 돈암동에 삶의 터전을 잡았다.
금속조각공 출신으로 활판인쇄업에 종사했다. 활판 인쇄란, 일일이 글자와 그림을 조각한 판에 잉크를 묻혀 인쇄하는 방식이다.

(2) 70년 연하장을 만들었다. 이게 바른손 카드다. 디자인 카드로 한 해에 130만장을 팔았다. 연하장 제조업에 진출했다. 엠보싱 효과를 주어, 생일카드, 감사카드, 청첩장 등에 적용했다. 75년에 서대문에 있는 양지사 건물을 매입했다. 3년 분할 상환으로 매입했는데, 3년내 다 갚았다. 여기에 자체 생산시설을 설립했다. 1층은 인쇄기, 2층은 금박기, 4층은 제본, 3층은 사무실이다. 노트, 달력, 다이어리 등을 팔았다.

(3) 81년 부도가 났다. 채권자에게 3일동안 감금당했다.

참고 자료

없음
*용*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서평] 0.1cm로 싸우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