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자연적 역사적 환경이 그 지역 고유의 장소성을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고찰하시오

최초 등록일
2019.09.16
최종 저작일
2019.09
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레포트114 (본인인증회원) 1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이용후기 이벤트

소개글

과목명: 유네스코 한국세계유산과 지역성: 한국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찾아서
주제: 다음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찾아서
2. 석굴암과 불국사
3. 지역 고유의 장소성으로 거듭난 이유?
4.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목 : 석굴암과 불국사가 피워내는 경주의 장소성에 관해

Ⅰ. 서론
태초 알에서부터 나와 신라국을 세웠다는 박혁거세의 이야기를 모두들 역사적으로 발생된 일이라고 우리는 믿고 있다. 신비로운 탄생이 신라의 건국신화와 이어지기 때문에 우리는 그에 대해 당연한 우리의 역사적 사실로서 받아들이고 있다.
나는 경주라는 도시를 참 좋아한다. 김해의 대가야, 함안의 금관가야라는 역사적 도시가 주변에 있음에도 경주라는 도시는 사람들을 매혹시키기 딱 좋은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조금만 벗어나면 감포 바다를 만날 수 있고 감포로 가는 길에는 굽이굽이 친 국립공원을 마주하며 움직일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경주가 나를 사로잡는 이유는 그 역사적 배경을 넘어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도시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경주에는 가족들과 함께 할 유원지가 많다. 보문단지에서 걸을 수도, 가족과 친구와 함께 신나게 놀 동물원들과 각종 놀이기구들이 즐비하다. 그러나 경주시의 입구에서부터 들어서면 우리는 ‘기와’와 ‘유적지 터’를 먼저 만나게 된다.

참고 자료

신선영 울산대 교수, 『도시의 표정, 도시의 색』, 경상일보, 2018.10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4124#08fn
김창수 기고, 『경인칼럼, 장소성 회복의 첩경 』경인일보, 2018.03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80313010004772

자료후기(1)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레포트114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0+
ㆍ전체 판매량
10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0,00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지역의 자연적 역사적 환경이 그 지역 고유의 장소성을 어떻게 만들어내는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고찰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