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OTT서비스와 고등학생의 수면시간의 상관관계

*나*
최초 등록일
2019.08.19
최종 저작일
2019.01
11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문제제기
2. 가설설정
3. 연구설계
4. 자료수집
5. 가설검증
6. 결론도출
7. 대안제시
8.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제제기
최근에 OTT서비스란 키워드가 학생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다. 학교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학원, 숙제, 수행평가 등으로 TV의 본 방송을 제때 보거나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볼 시간적 여유가 있는 고등학생이 줄어들면서 생긴 현상이다. OTT서비스란 개방된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올해 초 OTT서비스인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하였다. 그리고 우리 학교 학생들 중 ‘넷플릭스’와 같은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주변에서 OTT서비스를 소비하며 수면시간이 줄고 그로 인한 학습에 대한 지장이 온다는 사례를 발견하여 OTT서비스와 수면시간에 대한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른 현명한 콘텐츠 소비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가설 설정
1.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은 수면시간이 이용하지 않는 학생보다 짧을 것이다.
2.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은 수업시간에 잠을 잘 것이다.

연구 설계
1) 연구 방법
본 연구는 실제 고등학생의 사례를 알아보기 위한 연구로 양적 연구 방법인 질문지법을 통해 이뤄졌다. 질문지는 OTT서비스를 이용하는 총 시간과 주로 이용하는 시간대, 고등학생의 수면시간을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설문에 참여한 고등학생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였다.

① 모집단: 전국의 고등학생
② 표본집단: 무작위로 선정한 전국의 60명의 고등학생
③ 설문조사 기간: 2018년 10월 28일 (일) ~ 2018년 10월 30일 (화)
④ 개념의 조작적 정의
-OTT서비스: Over The Top의 약자로, 기존 통신과 방송사가 아닌 새로운 사업자가 인터넷으로 드라마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고등학생: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을 말한다.

2) 연구 절차
2018년 10월 26일 (금) ~ 2018년 10월 27일 (토)까지 연구 주제를 선정하고 절차를 계획하였다. 2018년 10월 28일 (일) ~ 2018년 10월 30 (화)까지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그리고 2018년 10월 31일 (수)까지

참고 자료

없음
*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OTT서비스와 고등학생의 수면시간의 상관관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