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들 - 김다인

*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8.19
최종 저작일
2016.01
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몇 번이나 반복해서 읽었던 것 같다. 문장 하나하나 단어 하나하나가 곱씹을수록 재밌었다. ‘48년 9개월의 시간 k가 엎질러져있다’ 라고 한 다음 ‘한사코 고체로 위장되어있다’라고 3행에서 덧붙여 설명한다. 엎질러진다는 보통 액체에 쓰는 표현인데 시간 k는 고체로 위장해 있다. 만약 이 3행이 k는 고체이다.라고 했으면 좀 더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웠을 텐데 고체로 ‘위장’해있다고 말하는 것을 보아 시간 k는 액체인 것 같다. 액체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단순한 말을 쓰지 않고 ‘고체’로 ‘위장’이라는 자기 정체를 부정하는 표현을 넣고 액체가 아닌, 액체와는 다른 고체라는 주어를 집어넣어 더 센스있고 재치있는 문장이었다고 느껴서 좋았다. 또 시간k가 액체라는 사실은 ‘더러운 봉지에 갇혀 있다가 비닐이 터지면 힘없는 눈물처럼 주르르 흐를 것’이라는 문장과 ‘곧 마를 것이다’라는 문장에서도 알 수 있었다. 비정규직의 시간들을 보아서는 시간k는 불안정하고 완전하지 못한 듯 해보인다. 위에선 시간이 담긴 봉지가 터져 힘없는 눈물처럼

참고 자료

없음
*은*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릴레이이벤트
시간들 - 김다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