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로 구현한 숫자야구게임(개요, 구조, 실행화면, 소스)

최초 등록일
2019.08.05
최종 저작일
20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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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로 구현한 숫자야구게임(개요, 구조, 실행화면, 소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프로그램 개요
2. 구조
3. 실행화면
4. 코드

본문내용

프로그램 개요

1. 1부터 9까지의 임의의 세 자리 수를 난수로 생성하여 정답으로 정의한다.
(각 자리 난수 중 중복된 숫자가 존재할 경우, 그 자리 수 난수를 재생성한다.)

2. 플레이어가 정답을 예상하여 1부터 9까지의 세 자리 수를 입력한다.
(입력받은 수 중에 범위를 벗어나거나 중복된 숫자가 존재할 경우, 다시 입력받는다.)

3. 플레이어가 입력한 세 자리 수와 난수를 비교한다. (배열비교)
(변수 Ball과 Strike를 각 0으로 초기화)

1) 입력한 숫자가 정답에 있으나, 자리가 다른 경우 – Ball +1
ex) 정답 : 1 2 3,
입력 : 2 3 1 - 3Ball

2) 입력한 숫자가 정답에 있고, 자리도 같은 경우 – Strike + 1
ex) 정답 : 1 2 3
입력 : 1 5 6 - 1Strike

정답 : 1 2 3
입력 : 1 2 3 - 3Strike(플레이어의 승리)

3) 입력한 숫자의 세 수 모두 정답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 Out 출력
ex) 정답 : 1 2 3
입력 : 4 5 6 - Out

4. 입력할 수 있는 기회는 최대 7번까지 주어진다.
(static 변수, count를 사용자가 답을 입력할 때마다 증가시켜 7을 넘어가면 사용자의 패배)

1) 7번 내에 정답을 맞추지 못할 경우, 게임에서 패배한다.
(정답을 알려주고, 프로그램이 종료된다.)

2) 7번 내에 정답을 맞출 경우, 게임에서 승리한다.
(몇 번의 입력만에 정답을 맞췄는지를 정답과 함께 출력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구조

이 프로그램에 필요한 클래스는 GamePlayer, Player, Game 3개이며, main 함수는 별도의 cpp 파일에 작성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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