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글짓기][평화통일 글쓰기][남북이산가족]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한 글짓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6.25전쟁에서 희생당한 아버지를 소재로 쓴 글로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는 작품입니다.

우행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7.03
최종 저작일
2019.07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호국보훈의 달 글짓기][평화통일 글쓰기][남북이산가족]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한 글짓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6.25전쟁에서 희생당한 아버지를 소재로 쓴 글로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는 작품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봄이다. 겨울은 길고, 유난히 봄은 늦게 오는 지역의 특성 탓인지 이제야 목련 꽃망울이 솟아올랐다. 다른 곳엔 만개했다는 개나리가 내가 사는 이 동네엔 싹조차 내밀지 않았는데 딴에도 미안한지 산수유 꽃으로 겨우 체면치레 하고 있다.
맑고 따사로운 빛이 온 세상을 비춰주는 요즘, 날씨가 이리 화창함에도 친정어머니는 봄나들이 한번 제대로 못가시고 그저 집과 병원, 경로당만 다니며 보내고 계신다. 그것도 거의 차를 타고 말이다.
지금의 내 나이에 평생의 반려자를 먼저 보내고 서럽게 살아오셨을 그 많은 세월. 다섯 자식 키우느라 갖은 고생 다하시고 겨우 안정될까 싶었는데 그 안정이 숨어 있던 많은 아픔을 드러나게 만들었나보다. 늘 두통과 위염에 시달리고 당뇨와 혈압까지 다스려야하며 수년 전부터는 걸음조차 못 걸을 상황으로 무릎 통증이 심해지셨다. 급기야 인공관절 수술을 받아 좀 나아지는가 싶었는데 그러기 무섭게 양어깨의 관절이 다 망가져서 거의 팔을 쓸 수 없는 상태가 되고 말았다. 아버지 기일에 늘 음식을 손수 장만했던 어머니는 곧 다가올 제삿날이 더없이 가슴 아프실 것이다.
아버지. 해마다 산소에 가면서 홀로 두고 간 어머니 건강이라도 지켜달라고 빌었건만 능력이 안 되시나 보다. 아니, 한평생 불편하게 사셨던 당신 영혼이라도 그곳 세상에서는 자유롭게 다니셨으면 좋겠다. 고통 없이, 서러움 없이 말이다.
내가 세상에 태어났을 때 아버지는 이미 큰 부상을 입은 장애인 상태셨다. 1950년 전쟁 때, 23세 밖에 안 된 어린 나이의 아버지 무릎을 총알이 관통했고 그 깊은 구멍은 평생 고통의 멍에가 되었다. 미처 신혼을 누리기도 전에 끌려간 전쟁터 총성과 포탄이 난무하는 전장에서 누가 감히 살아 돌아오리라고 생각했겠는가. 눈물과 걱정으로 보내온 어머니께 몇 달 만에 들려온 부상소식은 그래서 오히려 복음과도 같은 것이었다. 살아주기를, 다쳐도 좋으니까 제발 살아만 주기를 간절히 바랐던 어머니. 그러나 어쩌면 그것은 당신만의 위안이었을지도 모른다.

참고 자료

없음
우행시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자기소개서, 교육학, 독후감/창작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호국보훈의 달 글짓기][평화통일 글쓰기][남북이산가족]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한 글짓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6.25전쟁에서 희생당한 아버지를 소재로 쓴 글로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