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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조사론 ) 유머가 들어간 광고의 효과를 측정 하려고 한다. 이에 대한 실험설계 모형을 3가지 실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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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9.06.24
최종 저작일
20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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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순수실험설계
2) 유사실험설계
3) 원시실험설계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시장조사는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마케팅 조사를 설계하고, 자료를 수집하여서 마케팅의 환경 변화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필요한 정보들을 획득하기 위하여 이루어진다. 시장조사의 목표는 획득한 자료들을 통계분석을 통해 정확한 정보만을 취하고 마케팅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도우면서 마케팅 조사의 중요성을 알고 명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있다. 자료들을 분석하기 위한 필수요소는 통계분석에 대한 개념과 방법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며 조사에 대한 설계부터 분석까지 마케팅 조사를 수행하기 위한 모든 역량을 갖추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2. 본론
그렇다면 유머가 들어간 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다음의 실험설계 모형 3가지를 통해 알아보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들을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1) 순수실험설계
첫 번째로 순수실험설계는 3가지의 실험설계 조건을 모두 갖춘 설계라고 할 수 있다. 무작위 대조군 사전-사후 설계는 대상자를 어떠한 집단에서 무작위 할당법으로 표출해내어 무직위로 실험군과 대조군에 배정한 뒤 사전조사를 실시하고 처치를 가한 후 사후조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바람직한 연구 설계 중 하나이다.
순수실험설계는 대조군을 두었다는 것과 선택편중을 최대한 배제할 수 있고 통계적 회귀도 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참고 자료

임종원, 정동희. 「시장조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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