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글짓기][양성평등 전국대회][남녀차별][남녀차별 작문] 명절 때마다 가정에서 벌어지는 남녀차별의 한 사례를 포착하여 쓴 글로 양성평들 글짓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최초 등록일
2019.05.27
최종 저작일
2019.05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판매자우행시 (실명인증회원) 6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명절 때마다 가정에서 벌어지는 남녀차별의 한 사례를 포착하여 쓴 글로
양성평등 글짓기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명절을 비롯하여 우리 사회에 만연한 남녀불평 구조를 고발한 글로
가격 대비 가성비가 매우 높은 수작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 매스컴에서 심심찮게 등장하는 헤드라인들이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남아선호사상을 필두로 해서 남녀 차별이 심했던 나라이다. 아주 오래전 선사시대로 거슬러가 보면 그 당시에는 남녀가 평등했었다. 그러다 1592년 임진왜란과 그 후 병자호란 같은 대형 사건들을 겪으면서 유교적인 사상이 확립되었고 그때부터 성차별이 차츰차츰 확대되었다. 한 예로 기혼 여성은 외출하는 것도 엄격히 금했던 시대가 있을 정도였다.
요즘 들어 여러 가지 정부의 정책과 여성운동으로 사회 일반의 의식이 형식적으로나마 조금씩 변화되고 있지만, 수백 년 동안 지속된 고정관념은 아직도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 매년 설날과 추석 같은 명절 때 가정의 모습을 보면 이를 알 수 있다.
명절이 되면 여성들은 음식을 만들고 남성들은 안방에 모여앉아 고스톱을 치거나 술을 마신다. 거기에다 한술 더 떠서 술안주가 부족하다며 더 갖고 오라고 보채는 남성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우행시
(실명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000+
ㆍ구매평가 점수
평균 A+
ㆍ구매문의 응답률
10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양성평등글짓기][양성평등 전국대회][남녀차별][남녀차별 작문] 명절 때마다 가정에서 벌어지는 남녀차별의 한 사례를 포착하여 쓴 글로 양성평들 글짓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