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문 - 제도의 문제가 아닌 역사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고민하자

의대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5.06
최종 저작일
2019.05
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이용하시는 한글프로그램 버전이 낮은 경우에는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한글 뷰어 프로그램 또는 상위버전 으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검인정제가 계속 된다면 우리 학생들은 민중혁명의 땔감밖에 안된다. 그 학생들이 나중에 일어날 수 있을 혁명 도구 밖에 안된다.” 권희영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의 말이다.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문제로 여론이 들끓고 있다. 왜 정부는 기존의 검인정제를 고수하지 않고 국정제로 가려는 것일까? 단순한 제도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교육방식을 바꿔야한다고 느낀다.
황우여 교육부 장관은 “역사를 3가지, 5가지로 가르칠 수 없다. 학생들을 채점하는 교실에서 역사는 한 가지로 권위 있게 가르치는 것이 국가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또 “역사를 공부하면서 오히려 분쟁의 씨를 심고 갈라지는 것은 없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것은 한국사를 한 가지로 가르쳐야 한다는 표현은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에 무게를 두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참고 자료

없음
의대생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논설문 - 제도의 문제가 아닌 역사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고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