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임권택 감독, 춘향전
- 최초 등록일
- 2019.04.29
- 최종 저작일
- 2019.04
- 2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감상문] 임권택 감독, 춘향전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영화감상문] 임권택 감독, 춘향전에 관해 작성 했습니다.
[영화감상문] 임권택 감독, 춘향전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구매해 주시거나,
[영화감상문] 임권택 감독, 춘향전에 관한 리포트 작성이 필요하신 분이 구매해 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춘향전하면 떠오르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어찌 보면 식상하기까지 한 뻔한 줄거리이다. 『남원부사 자제 이몽룡이 광한루 구경을 갔다가 퇴기 월매의 딸인 춘향을 보고 마음을 빼앗겨 춘향에게 자신의 마음을 보이고 서로 사랑하여 백년가약을 맺는다. 그런데 몽룡이 한양으로 떠나게 되어 둘은 떨어져 지내게 되고 몽룡은 춘향에게 과거에 급제하여 다시 돌아오겠다고 한다. 몽룡이 한양에 가있는 사이에 변학도가 남원부사로 임명이 되어 춘향에게 수청 들 것을 요구하고 춘향은 끝까지 절개를 굽히지 않고 수청을 거부한다. 한편 한양에선 이몽룡이 과거에 급제하여 암행어사로 임명을 받고 전라도로 내려오게 된다. 변학도의 생일잔치 날에 암행어사 출두가 있고 몽룡은 변학도를 응징한다. 그리고 춘향과 다시 재회하여 서로 행복해한다.』이것이 춘향전의 줄거리이다. 14번이나 영화로 만들어질 만큼 춘향전은 우리에게 이미 대중적이며 친숙한 이야기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그로인해 지루한 이야기라는 이미지를 갖게 된 것도 사실이다. 때문에 춘향전 영화는 다 ‘거기서 거기’ 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