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선외사 28회 위청 지휘는 달이 밝아 영채를 이동하고 여군사는 눈내린 밤에 성을 도륙하다

최초 등록일
2019.04.21
최종 저작일
2019.04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home**** (본인인증회원)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여선외사 28회 위청 지휘는 달이 밝아 영채를 이동하고 여군사는 눈내린 밤에 성을 도륙하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第二十八回 衛指揮月明動寨 呂軍師雪夜屠城
여선외사 28회 위지휘는 달이 밝아 영채를 이동하고 여군사는 눈내린 밤에 성을 도륙하다.

話說登州張總兵, 就是北平都指揮使張信, 建文皇帝曾頒給密敕, 令他覷便擒拿燕王, 他反將密敕奉獻於燕, 助成謀逆的。
각설하고 등주 장총병은 곧 북평도지휘사 장신으로 건문황제가 일찍이 비밀 칙령을 반포해 그에게 편의를
迨燕王南下淮揚, 恐山東沿邊有防海的兵掩襲其後, 因命張信招撫登、萊諸郡, 就升爲總兵官, 鎭守其地。
연왕이 남쪽으로 회양을 함락하니 산동의 변방을 따라 바다를 방어하는 병사가 뒤를 습격할까 두려워 장신을 불러 등주와 내주 여러 군을 위로하게 하여 총병관으로 승진시키고 그 땅을 지키게 했다.
今却奉了燕王密敕, 會剿御石寨:
剿(노곤할 초; ⼑-총13획; jiǎo,chāo,chāo)
지금 연왕 비밀 칙령을 받들어 어석채를 괴롭히려고 했다.
聞得青、萊二府相繼陷沒, 亟統兵二萬前來, 正迎着呂軍師大隊人馬, 列成陳勢以待。
청주와 내주 2부가 계속 함락당하니 빨리 총병의 2만이 앞서 와서 여군사의 큰 부대 인마를 맞아들여 진의 기세를 나열하고 기다렸다.
張信手下有兩員家將, 一名戎英, 一名仇武, 皆力敵萬夫。
장신의 수하에 두명 가장이 있으니 첫째는 융영이며 둘째는 구무로 모두 힘이 만명 사내를 대적할만했다.
當日兩將齊出搦戰, 呂軍師陣上, 阿蠻兒迎敵戎英, 朱飛虎接戰仇武, 差不多有五十來合。
당일 두 장수가 일제히 싸우러 나와 여군사 진에 아만아가 융영을 맞아 대적해 주비호는 구무와 접전해 거의 50여합을 싸웠다.
正在酣鬭, 仇武忽覺左眼胞上有指一彈, 火星進裂, 眼珠已碎, 被朱飛虎腦門一斧, 劈於馬下。
바로 달게 싸워 구무는 갑자기 좌측 눈꺼풀에 한번 튕기니 화성이 빨리 찢어지고 눈알이 이미 분쇄되어 주비호의 한 도끼로 말 아래로 쪼개졌다.
戎英着了忙, 亟欲脫身, 被阿蠻兒大喝一聲, 措手不及, 斬爲兩段。
융영은 바빠 빨리 몸을 빼내려다 아만이 크게 한 소리를 질러 손을 못쓰고 베어 두 토막을 만들었다.
呂軍師羽扇一揮, 掩殺過去, 張信策馬先逃, 衆軍士皆棄甲丟盔而走。
여군사는 깃털부채를 한번 휘둘러 습격을 오니 장신은 말을 채찍질하고 먼저 달아나고 여러 군사는 모두 갑옷과 투구를 버리고 달아났다.

참고 자료

중국금혜소설전장, 여선외사 상, 중국 청나라 여웅, 중국 대중문예출판사, 페이지 146-150
www.imagediet.co.kr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home****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29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여선외사 28회 위청 지휘는 달이 밝아 영채를 이동하고 여군사는 눈내린 밤에 성을 도륙하다 무료자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