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컨텐츠 컨텐츠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전주 한옥마을을 접목시킨 게임 컨텐츠
윤뚜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문화관광컨텐츠 컨텐츠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전주 한옥마을을 접목시킨 게임 컨텐츠"에 대한 내용입니다.목차
1. 장코코스빌리지(KOKO’s Village)1) 코코스빌리지란?
2) 코코스빌리지 기획배경
2. 장코코스빌리지 실행(How to play KOKO’s Village)
1) 장르
2) 세계관
3) 퀘스트
4) 미니게임
5) 마켓
6) SNS 연계
3. 장코코스빌리지 운영(How to manage KOKO’s Village)
1) 마케팅
2) 수익창출
3) 기대효과
4. 참조
본문내용
1. 코코스빌리지(KOKO’s Village)란?머프 빌리지(Smurfs’ Village)라는 게임을 아는가? 몇 년 전,스머프라는 유명 애니메이션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앱(App)으로, 대중들 사이에서 적지 않은 인기를 끓었던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을 농부들로 쓰고 악당에게서 농장을 지키는 단순하지만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는 섬세한 어플리케이션이다. 코코스빌리지는 이 스머프빌리지의 장르에 기초하여 탄생되었으며, 이 코코스빌리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즉 모바일 응용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의 모바일 장치에서 실행되는 응용 소프트웨어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처믐 다운로드 받을 때부터 유료로 다운받은 경우와, 무료로 다운로드를 하고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계정과 연동하여 필요할 때 마다 결제를 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코코스빌리지는 후자에 해당되는 무료 다운로드와 앱 내 결제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전주 한옥마을을 게임의 배경으로 두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참고 자료
스머프빌리지 첫화면 사진구글플레이스토어- 스머프빌리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pcom.smurfsandroid&hl=ko
전주 한옥마을 내용
네이버 지식백과-두산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222450&cid=40942&categoryId=33080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https://ko.wikipedia.org/wiki/%EC%A0%84%EC%A3%BC%ED%95%9C%EC%98%A5%EB%A7%88%EC%9D%84
오목대 사진
베타뉴스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90580
2015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전라북도 도청
file:///C:/Users/user/Desktop/%EA%B3%BC%EC%A0%9C/%EB%AC%B8%EC%BB%A8/(%EC%B5%9C%EC%A2%85%EB%B3%B8-1)2015%EC%99%B8%EA%B5%AD%EC%9D%B8%EA%B4%80%EA%B4%91%EA%B0%9D%EC%8B%A4%ED%83%9C%EC%A1%B0%EC%82%AC.compressed.pdf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 수 표 자료
TheStatistics Portal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330695/number-of-smartphone-users-worldwide/
한바탕전주 썸네일,실행화면
전주시청- 한바탕전주 모바일앱
http://www.jeonju.go.kr/index.9is
2018 세계 게임 시장 매출 비율
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article/850334
스머프빌리지
스머프빌리지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thesmurfsvillage
미니게임
위키피디아
https://ko.wikipedia.org/wiki/미니게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분석 기술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ETRI)
https://ettrends.etri.re.kr/ettrends/154/0905002058/0905002058.html
모바일 앱 시장 2020년까지 쭉쭉 급성장
https://byline.network/2016/02/1-59/
2018 앱 경제 전망 예측
앱애니
https://www.appannie.com/kr/insights/market-data/predictions-app-economy-2018/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
빙글
https://www.vingle.net/
내 게임,어떻게 알리나요? ‘인디게임’ 홍보 비법 개론
INVEN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53508#csidx4c11fb65c1fdf3d9785744644da32aa
국내 온라인게임 트레일러의 현주소
경향게임스
http://www.kh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2
국내외 산업 동향MCN 및 기업 실태 조사보고서
한국전파진흥협회
http://mcna.asia/wp-content/uploads/2016/05/2016-mcn-report.pdf
사례분석을 통한 방송콘텐츠 원소스 멀티유즈의 고찰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
http://www.ndsl.kr/ndsl/commons/util/ndslOriginalView.do?cn=JAKO200709905979988&dbt=JAKO&koi=KISTI1.1003%2FJNL.JAKO200709905979988
원소스멀티유즈와 창구효과
네이버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des0322&logNo=220629141143&proxyReferer
쿠키런 팝업스토어, 5월 4일 잠실 롯데 백화점 오픈
ZDNet Korea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426105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