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있는 분야 정신사회서비스 조사
- 최초 등록일
- 2019.04.04
- 최종 저작일
- 2012.04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판매자백랑 (본인인증회원)
1회 판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30대는 학업, 취업, 인간관계, 결혼 집 장만 등 다양한 인생의 고비를 맞이하면서 고군분투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 과정에서 실패를 하거나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 좌절감, 우울, 상실감, 불안 등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이러한 심리적인 고통의 신호를 그대로 방치하면 혼자서 극복하기 어려운 상황이 올 수도 있다. 이러한 청년들을 지원하고 도와줄 다양한 서비스를 보건복지부에서 소개하였다.
첫 번째로 마음건강 로드맵이라는 앱으로 정신건강 평생 통합관리를 위한 앱으로 초간단 정신건강검진, 카카오톡 비밀상담, 성격유형별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을 제공한다.
두 번째로는 SEMIS 정신건강조기검진 서비스이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며 서울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청(소)년을 위해 지원하는 정신건강평가 및 서비스이다. 예약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심층평가서비스를 받고 필요하다고 판단 될 시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정신건강전문기관과 연계를 해주고 있다.
세 번째로는 국립정신건강센터 정신건강 클리닉이다. 정신과 전문의로부터 평가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정신건강검진은 정신과 진료가 아니기 때문에 면담내용을 기록에 남기지 않고 상담할 수 있어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네 번째로는 전국의 정신의료기관이다.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 사이트에 방문하여 전국 정신의료기관을 검색할 수 있고, 치료를 위한 가까운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