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화음악 레포트 <셜록:유령신부>를 바탕으로

*다*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3.10
최종 저작일
2016.01
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범죄영화와 범죄영화의 음악
Ⅲ. <셜록: 유령신부> 와 영화음악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 레포트는 ‘영화음악의 이해’라는 교양수업 과제수행을 위해 작성된 것이다. 과제는 현재 상영중인 영화 감상 후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과 철학적 관점을 토대로 분석하여 영화음악 이해실력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상영중인 <셜록: 유령신부>(더글라스 맥키넌 감독, 2015)라는 작품을 감상하였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수업시간에 다루지 않았던 장르의 영화이다. 수업을 통해 로맨스,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접하며 영화음악에 대해 접근하였으나 그 중 범죄 장르의 영화는 감상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리하여 스스로 범죄영화에 대한 영화음악에 접근하기 위한 목적을 토대로 과제 수행에 본 영화를 선정하게 되었다. 따라서 1940년대 영화사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고, 특히나 범죄영화가 등장하며 불협화음과 무조성(atonality) 등의 현대음악 기법이 사용되기 시작되었다는 점을 상기하며 이에 주안점을 가지고 보았다.

참고 자료

백주연. “폴 해기스(Paul Haggis)의 범죄영화에서 나타나는 음악적 특징 연구” 경희대 석사학위 논문 2012: 17면, 20면 재인용
Robert C Allen. 『텔레비전과 현대비평』: 167면 재인용
이철웅. 『영화와 음악』. 서울: 이정선음악사, 1998: 24-26면
최유미, 이승연. “범죄영화 속 음악적 전개에 따른 내러티브-음악감독 미클로스 로자의 <이중배상>과 <더 킬러스>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2014, 89-90면

자료후기(1)

*다*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화음악 레포트 &lt;셜록:유령신부&gt;를 바탕으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