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임원은 어떻게 일하는가
- 최초 등록일
- 2019.01.06
- 최종 저작일
- 2019.01
- 8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 10,000원
- 100 page
- PDF 파일
- 상세 보기
목차
PART1. 삼성의 인원은 무엇이 다른가
1. 삼성의 임원은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알고 있다
2. 삼성의 임원은 어떻게 일하는가
PART2. 평생 사색하며 성장하는 독종이 되어라
1. 언제나 자신의 에너지를 최고치로 끌어올려라
2. 비약적인 성장을 위한 독서법
3. 사색가의 심장과 눈을 가져라
본문내용
우리는 나름대로 열심히 살고 있지만, 삶은 한순간에 망가질 수 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그런 삶이 아니다. 그래서 더욱더 오늘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는 미래를 바꿀 수는 없지만, 미래를 바꾸기 위해 오늘을 바꿀 수는 있다.
PART1 삼성의 임원은 무엇이 다른가
Chapter1 삼성의 임원은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알고 있다
“게을리 걸어도 결국 목적지에 도달할 날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큰 잘못이다.”
편의점 도시락을 먹는 직장인. 회사 근처의 싸고 좋은 식당을 찾아다니는 직장인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과연 이게 행복한 삶일까? 한국의 직장인들은 지출을 줄이고, 또 줄이고 있다. 무조건 아끼는 방법은 100년의 시간이 지나도 우리의 생활을 나아지게 하지 않는다. 노후 문제도 생각해보자. 생활비를 줄이면 되는가? 물론 국가에서 직장인의 정년을 보장해줄 수 있겠지만, 그게 최선인가? 연금에 기댈 생각은 하지 말라. 물론 연금은 우리가 지불한 만큼 받아야 한다. 하지만 미래는 알 수 없다. 자신이 낸 세금의 가치만 주장하며 연금만 잡고 늘어지는 것은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지, 그 반대가 될지 삶을 바꿀 중요한 사항을 국가에 맡기는 것과 다름없다. 하나만 기억하라. 사람은 결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삼성의 임원들에게 연봉은 큰 의미를 차지하지 않는다. 연봉보다 성과급이 더 많기 때문이다. 보수가 후하니 삼성에서 전무를 맡으면 본인 노후가 해결되고, 부사장 이상을 맡으면 자식이 먹고살 것까지 해결된다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그렇다면 삼성의 임원이 되기 전에, 삼성에 채용되려면 어떤 사람이 되야 할까? 삼성은 채용 때부터 우수한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한다. 장점이 많은 사람이 삼성의 임원이 되는 게 아니라, 단점이 없고 인격적으로 완벽한 사람이 임원의 위치에 오를 수 있다. 따라서 삼성의 임원들은 이직 시자에서도 인기가 상당히 높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