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책 원샷[17]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하완 지음)/조금 느려도 괜찮아/베스트셀러

저작시기 2019.01 |등록일 2019.0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1]주관 평점&책 소개

[2]본문
1]노력 vs 운
2]경주
3]결혼
4]포기할 줄 아는 용기
5]힘 빼기
6]자유 vs 돈
7]혼자 vs 함께
8]진짜 하고 싶은 일
9]정신승리가 필요해

본문내용

노력 vs 운-사람들은 왜 그렇게 노력에 집착하는 것일까? '노력해야 성공한다' 라는 한 문장으로 인생이 그렇게 쉽게 정의될 리가 없다. 하지만 '노력해야 성공한다' 라는 말은 내 의지대로 세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믿음을 조금이라도 줄 수 있다.
불확실한 것을 무의식적으로 회피하고 싶어서 그런 것도 있다. 아니면 세상은 복잡하고, 운이 크게 작용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어서 조금이라도 내 의지의 지분을 늘리려는 의도? 아니면 억울해서일까? 사람이란 본래 자기의 성과는 다 내가 잘해서, 내가 노력해서 얻은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타인의 성과는 모두 그때의 상황, 운이 좋아서 그런 거라고 쉽게 판단한다. 사실은 자신의 성과도 순전히 주변 상황, 운이 좋아서 된 것일 수도 있는데 말이다.
이건 어찌보면 당연하다. 우리는 나에 대해서 객관적인 시선을 갖는 것조차 불가하다.
우리 눈은 항상 바깥을 향해있으니까.

인생의 성공은 노력으로 정의할 수도 없고 예상할 수도 없다. 그런 사례는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주 많다.
가수, 그 중에서도 아이돌이 학생들의 꿈 상위권을 차지하는 시대. 아직도 심심찮게 나오는 오디션프로는 이런 학생들의 꿈을 팔아 돈을 번다. 그리고 그들의 천문학적인 시간도 같이 뺏는다. 같은 꿈이 많아질수록 점점 경쟁은 치열해진다. 엄청난 경쟁을 뚫고 힘들게 데뷔한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경쟁이 펼쳐진다. 인지도를 높이고 살아남는 건 아주 극소수다.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그룹들이 태반이다. 그런 그룹들은 이슈가 안 되기 때문에 그 이후 어떤 삶을 사는지조차 알 수 없다. 낭비한 시간과 후회, 절망까지도. 성공한 그룹들의 화려한 모습, 건물주가 된 모습만이 미디어에 비춰지고 그 모습을 보고 아이들은 불나방처럼 달려든다.
과연 노력, 노력으로 얻은 실력만으로 그 치열한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참고 자료

스마트한 선택들/롤프 도벨리/걷는나무/2013.04.24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하마터면 열심히 뻔했다. 3페이지
        하마터면 열심히 뻔했다. 나에게 어떠한 책을 읽게 만드는 조건 중 큰 ... 난 후 일단 잘 읽었다는 생각을 다. 저자는 하마터면 열심히 ... 했다라니.. 열심히 살라고만 다그치는 요즘 세상에서 마치 그러지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가볍게 책 원샷[17]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하완 지음)/조금 느려도 괜찮아/베스트셀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