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평생성적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

의대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8.09.28
최종 저작일
2018.09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2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OX 이벤트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학습과 관련된 많은 책들 중 우선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올해 2학년이 되는 큰아이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고 엄마로서 모르는 것이 많고 부족한 것이 많다는 것을 많이 느꼈던터라 이 책이 아이가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과 고학년이 되기전에 무엇을 어떻게 미리 준비해야 하는지 방향을 잘 제시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을 발췌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책의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저학년 때에는 비교적 어렵지 않은 수업으로 인해 학생들 사이에서 공부 잘하는 아이와 그렇지 못한 아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나진 않지만 4학년이 되면 저학년때부터 공부 저력을 쌓아온 아이와 그렇지 못한 아이의 실력이 확연히 드러난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공부의 저력은 어떻게 형성되나?
공부 저력의 3요소는 인내심, 집중력, 열정이다.
머리가 좋아서 배운 것을 금방 이해하고 암기를 잘해도 끝까지 버티지 못하면 처음에 잠깐 반짝하다가 곧 꺼져버리는 반딧불이와 같다. 인내심을 가지고 오래 버티어도 핵심을 제대로 꿰뚫지 못하면 종이 한 장 태우지 못하는 깨진 돋보기나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잘 탈수 있는 땔감이 있어도 그것을 태우기 위한 불씨가 없으면 그 좋은 땔감 위에 먼지만 쌓이게 된다.
땔감 위에 불을 당기는 불씨는 곧 열정이다.
인내의 사전적 의미는 괴로움이나 노여움 따위를 참고 견디는 것이다.
참고 견디는 것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인내할 수 있도록 인내심을 발휘해 주어야 한다. 공부할 때 30분도 견디지 못하는 아이라고 해서 다른 모든 일을 참아내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인내나 집중을 하지 못하게 하는 원인을 찾는 일이다. 부모는 우선 내 아이가 공부할 때 무엇 때문에 집중을 못 하는지 알아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의대생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서평] 평생성적 초등 4학년에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