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르트

저작시기 2018.09 |등록일 2018.09.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근대 철학에 와서 처음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을 근거 짓는 기반, 즉 ‘주체’를 어떤 다른 곳이 아닌 인간 속에서 발견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인간이 “주체가 되었다는 것은, 인간이 모든 존재자를 자기 자신의 존재와 자기 자신의 진리에 근거지우는 존재자가 되었음을 뜻한다.”고 할 수 있다. 하이데거는 “데카르트와 더불어 인간은 스스로 주체로 이해하게 되었고 인간을 주체로 해석한 것은 인간과 존재의 관계를 보는 눈을 근본적으로 바꾸어놓았다”고 주장한다.

Michel Foucoult는 «주체의 죽음», «인간의 죽음»을 주장하고, 현대 안티-휴머니스트(주체로서의 자아뿐만 아니라 인간을 모든 것의 중심에 두는 휴머니즘에 반대하기 때문에 붙여지는 이름)로 여겨지는 L. Althusser, Lacan, Lévi-Strauss 등은 주체를 «인격person»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단지 «역사적, 사회-경제적, 언어적 혹은 정신분석학에서 말하는 충동적인 힘들의 행렬»들의 교차 장소로서 여긴다.

<중 략>

‘인간은 스스로 존재하는 진정한 존재’이며,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데카르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