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돈이 자라는 곳 그리고 거품의 본질

최초 등록일
2018.06.21
최종 저작일
2018.06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asd******* (본인인증회원) 1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돈이 자라는 곳 그리고 거품의 본질
(Where the money Grows And Anatomy of the bubble)
가렛 가렛트 저. 박성준, 박설원 역. 레디셋고 2014년 5월 31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원시인
2. 월 스트리트
3. 화폐

본문내용

주식에 답이 있을까?

무경계 지식인 최진기 씨의 책을 보았다. ‘문화인류학’을 하기 위해 원시인을 연구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써 두었다. ‘최진기와 함께 읽는 21세기 자본’의 86쪽이다.
<문화인류학에서는 왜 구조주의를 택했을까요, 원시인을 살펴 본다고 합시다. 제가 이런 비교를 한 적이 잇는데 저하고 애덤 스미스가 있으면 자본주의에 대해서 누가 더 많이 알까요? 당연히 애덤 스미스입니다. 애덤 스미스는 자본주의가 탄생할 때 살았던 사람이고, 저는 자본주의가 이미 성숙한 다음에 살았습니다. 자본주의가 태어나는 걸 못봤기 때문에 자본주의를 제대로 아는데 한계가 있겠죠. 문화인류학도 똑같이 인간을 분석하기 위해서 이미 완전히 사회화된 인간보다는 비교적 사회화가 덜 된 인간을 볼때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고 보는 겁니다. 그래서 원시인들을 찾아보는 겁니다>
금융이 끌어가는 현재 자본주의를 알기 위해 초기 월스트리트의 모습이 궁금했다. 초기 월스트리트의 모습은 어떠했을까? 이 책이 1911년 당시의 월가의 플레이어들을 설명해 준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asd*******
(본인인증회원)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000+
ㆍ전체 판매량
10,000+
ㆍ최근 3개월 판매량
85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40%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서평] 돈이 자라는 곳 그리고 거품의 본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