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게임과 미래,기능성 복지 소프트웨어,PEST분석,비문화와 소프트웨어,스마트폰 보급 및 컨텐츠,일본 모바일 게임시장,바이어리스트 구축,STP 분석

저작시기 2018.06 |등록일 2018.06.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5페이지 | 가격 2,800원 (20%↓) 3,5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목차

1. 자사소개

(1) 기능성 게임과 미래
(2) 기능성 및 복지 소프트웨어
(3) 자사 제품의 특징

2. 시장조사의 목적

3. 목표국가 - 일본

(1) PEST분석
(2) 현지국의 진출 가능성 및 복지 문화
(3) 현지국의 소비문화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태도
(4) 현지국의 스마트폰 보급 및 컨텐츠 시장의 규모
(5) 일본 모바일 게임시장의 규모

4. 경쟁회사 & 경쟁제품

(1) 교육용 게임 소프트웨어 - 크리에이티브밤(Creative Bomb)
(2) 기능성 소프트웨어 - 카메라 마우스(Camera Mouse)

5. 바이어리스트 구축

(1) STP 분석
(2) 유통구조 확보
(3) 현지 및 타국의 박람회

6. 시장조사에 따른 활동 방안

(1) 온라인
(2) 오프라인

본문내용

1. 자사소개

(1) 기능성 게임과 미래

① 기능성 게임이란 ?

- 게임산업은 경제적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문화산업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과몰입, 사행성 조장 등과 같은 일부 역기능으로 인해 청소년들에게 유해하다는 인식이 많이 퍼져 있다. 하지만 게임의 근본적인 목적은 규칙에 맞게 행동하고 그 결과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서 수반되는 즐거움을 통해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긍정적인 기능을 갖고 있다.

- 이러한 게임의 본질적인 순기능을 살리게 되면 환경, 운동, 교육 등과 같은 더욱 다양한 목적들을 이루며 공공과 개인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기능성게임 이다.

② 기능성 게임의 특징

- 기능성게임은 교육, 의료, 공공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게임의 오락적 요소와 접목하여 누구에게나 쉽게 전달하여 다양한 목적에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 이다.

- 특히, 아이들과 청소년들만의 영역으로 인식되던 게임이라는 소재가 남녀노소 모두에게 확대되어 게임을 통한 교육과 정보제공, 훈련, 선전 등에 더욱 높은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산업적으로도 높은 완성도의 게임 제작을 위한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통해 세계시장을 선두하고 다양한 부가가치를 생산해 내는 경제적 성과를 이뤄 낼 수 있는 산업 이다.

③ 기능성 게임의 미래

- 게임이 단순 여가선용의 기능에만 머물지 않고 교육, 의료, 공공의 분야에서 기능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고 사회에도 발전적 효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기능성 게임의 가장 큰 목적 이다.

- 기능성게임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는 2010년에만 3억 6,000만 달러의 상업적 성공을 기록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모르며 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12년 5,000억 원 규모의 성장 가능성이 예상되면서 향후 10년간 게임산업 중 가장 잠재력이 큰 분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게임산업에 대하여 / 게임시장규모 / 콘솔게임의 가치 / 게임의 변천사 2페이지
    차지하고 있는 콘텐츠는 콘솔게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콘솔 ... . 특히,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한 모바일 시장의 급성장 역시 이런 게임 ... 시장은 pc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발전으로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 한글파일 웨어러블 디바이스 동향 시장전망 16페이지
    . 전문가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게임이 대표적인 콘텐츠가 된 ... . 향후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성패도 기술력보다 콘텐츠와 디자인에 달려있다 ... 디바이스 개발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공개한다. 2015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기능성 게임과 미래,기능성 복지 소프트웨어,PEST분석,비문화와 소프트웨어,스마트폰 보급 및 컨텐츠,일본 모바일 게임시장,바이어리스트 구축,STP 분석 무료자료보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