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
- 최초 등록일
- 2018.05.10
- 최종 저작일
- 20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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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영어를 배우다
2. Andy
본문내용
영어를배우다 (화면1-메뉴선택)
1.화면 설명
화면이동 방법: “영어를 배우다” 아이콘을 누른다.
내용: 첫번째 페이지에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는 9개의 버튼(상단 버튼 5개 하단 버튼 4개)이 나타납니다.
기능별 상세 설명:
상단카테고리 경우 채팅하기(채팅 로봇과 대화),듣기(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사용자가 듣기 공부를 할수 있는 기능을 제공),말하기,어휘(사용자에게 그림을 제공하고 사용자는 해당 그림에대한 답변을 하면된다.),번역등 5개 기능제공, 하단 카테고리 경우 영어사전(영어 사전 제공),설정,후기작성,내가 저장한 영어단어 저장
2.상호 작용 측면 분석
상호 작용 절차
표명단계
상호 작용 종류
앱 사용자가 어떤 기능을 선택할 것인지 묻는 것이니 “문의형”
사용자 행위
탐색하기 -사용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9개의 버튼을 누를 수 있는 선택권 밖에 가질 수 없다.
상호작용성
사용자가 상호작용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니 “내용적 통제성”,메뉴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다중성”
상호작용 스타일
메뉴선택이니 “메뉴형”
3.장단점 설명
장점
사용자가 어떤 기능인지 모르고 헤멜수 있으나 해당 “영어를배우다”앱은 사용자 입장에서 직관적으로 어떤 기능을 할 것 이다라는 것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 한 것 같고 상단 버튼은 해당 챗팅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과 관련된 버튼 이였고 하단 버튼4개는 사용자입장에서 후기나 사용자가 메모할 사항,설정등 사용자입장에서 사용할 만한 버튼을 구현했다. 따라서 기능이나 목적에 따라 뚜렷이 구분되어 있어서 큰 장점이였는거 같다. 또한 시각적인 입장에서 보자면 사용자 입장에서 조잡하지 않은 느낌을 줘서 좋았다.
단점
개인적으로 단점을 찾을수 없었다. 하단 버튼에는 어떤 기능을 할지 그림으로 암시적으로만 표현 했지만 글자로 설명을 했다면 오히려 조잡한 느낌을 줄수있었는 것 같다 따라서 제 입장에서는 단점을 발견 할 수 없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