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일본의 애니메이션 속 실제장소

핫띵
최초 등록일
2017.12.26
최종 저작일
2017.11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애니메이션의 시작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 이웃집 토토로
3) 원령공주
4) 벼랑 위의 포뇨
5) 슬램덩크
6) 시간을 달리는 소녀

Ⅱ. 책으로 보는 애니메이션
1) 시간을 달리는 소녀
2) 하울의 움직이는 성
3) 너의 이름은

Ⅲ. 일본의 애니메이션, 앞으로의 발걸음

본문내용

◈ 애니메이션의 시작
일본 애니메이션의 시작은 제2차 세계대전 후, 미국 애니메이션을 쫓는 데서 출발했으며, 영화사 전속의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이라는 형태만 제외되었을 뿐, 작품들이 미국에서 계속 수입되었기 때문에, 교육용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만 그 명맥을 이어갔다. 일본에 처음으로 공개된 디즈니 장편 애니메이션 ‘백설 공주’는 태평양 전쟁이 끝난 후, 폐허가 되어버린 마을에서 눈부신 컬러로 나타난 디즈니 만화는 문화적 충격이었으며, 그 이후 디즈니에 사로잡혔던 아이들이 성장하여 애니메이션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1956년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대규모 애니메이션 제작에 뛰어든 토에이 동화는 스스로 "동양의 디즈니"를 목표로 하여, 설립한 후 2년 만에 일본 최초의 장편인 "백사전"을 완성시켰고 그 이후로 디즈니의 작품에 영향을 받은 데츠카 오사무도 61년에 무시프로덕션을 설립하여 우리가 아는 "철완 아톰"을 만들어 방영하였다.
출발은 늦었지만 짧은 시간에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일본 애니메이션은 60년대에 다수의 작품이 미국에 방영되면서 재패니메이션을 알리게 되었고, 제작 기술에는 뒤떨어지지만 강한 스토리 전개와 치밀한 묘사, 리미티드 기법에 의한 독특한 화면효과 등으로 세계의 소년, 소녀의 마음에 자리 잡고 있다. 도에이 동화, 무시 프로덕션, 스튜디오 지브리의 활약이 두드러지며, 2000년대 이후에는 작품이 국제화·디지털화되는 추세가 뚜렷하다.

우리가 좋아하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실제 배경인 곳이 가끔 궁금할 때가 있다. 어 떤 곳은 가상의 공간일 수도 있겠지만 또 어떤 곳은 실제 배경이기 때문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인 미야자키 히야오가 만드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하나같이 모두 사랑을 받고 있다. 스토리전개가 탄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실제 장소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참고 자료

없음
핫띵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워드파일 수업내용 포함 애니메이션에 관한 내용 및 Film Goods Film tourism 등 영상엔터테이먼트 산업에 대한 연구 5페이지
    특히 아니메 투어리즘의 사례에서 단지 애니메이션 배경이 되는 장소에 대해 ... 애니메이션실제 일본을 관광하고자 하는 여행객의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 일본문화산업 애니메이션 콘텐츠 활용 방식과 전략 연구.
  • 워드파일 기초일본어 연습. 애니메이션으로 본 일본 3페이지
    애니메이션 장소들에 실제로 가보니 마치 화면 캐릭터들이 실제로 숨쉬는 ... 실제 장소를 묘사할때는 대부분 외관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상의 내부 또한 ... 나올 때 애니메이션에 묘사된 실제 장소나 전통 등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 한글파일 원령공주기법적측면 7페이지
    열매를 가지고 있는 상록 활엽수)이 남은 최후의 장소로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 ... 그동안 일본 애니메이션에 눈이 높아진 나에게 한국 애니메이션은 설정이나 캐릭터 ... 경이적인 기록들의 집합체인 모노노케 히메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 애니메이션
  • 한글파일 영화-날씨의 아이 분석 4페이지
    감독은 “실제 세상이 이 애니메이션 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 영화 에서는 픽션으로 이루어진 배경이지만, 작화 단계에서 실제 배경이 되는 ... 장소와 매우 가깝게 묘사하였다.
  • 한글파일 일본의 애니메이션 )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전반적인 작품에 대해서 6페이지
    애니메이션 개봉 후에는 배경이 되었던 실제 장소애니메이션 배경을 비교하여 ... 그러나 최근 일본 애니메이션은 ‘신카이 마코토’로 통한다. ...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 전반적인 작품에 대해서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탑툰 이벤트
일본의 애니메이션 속 실제장소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