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최종보고서 5
- 최초 등록일
- 2017.12.12
- 최종 저작일
- 2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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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설계/프로젝트의 현실적 제한조건
3. 사용자 요구사항(시나리오/사용자 설명서)
4. 설계/프로젝트 구현 내용(설계서 내용)
5. 설계/프로젝트 시연(평가) 내용
6. 설계/프로젝트 개발 일정
본문내용
c++은 많은 게임에 사용될 정도로 게임제작에 특출난 언어이다.
이중 간단하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유명한게임인 오목을 c++로 제작할 계획을 세웠다.
설계/프로젝트의 현실적 제한조건
오목게임을 10개의 클래스로 구성하여 제작하고 이틀마다 3시간씩 할당하여 개발을 진행하였다
사용자 요구사항(시나리오/사용자 설명서)
1학년 과목이니만큼 완성을 확신할 수 없는 개성적인 게임보다는 간단하고 유명하지만 독특한 재미와 기초가 있는 오목게임을 선택하였고 사용자에 친숙하게 제작한다는 생각으로 도움말과 직관적인 화면으로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설계/프로젝트 구현 내용(설계서 내용)
main에서 도움말을 출력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고를수 있도록 재시작과 종료에 선택문을 구현하였다. 또한 오목은 2인용이니만큼 턴제로 2명이 즐길수있게 제작하였다.
설계/프로젝트 시연(평가) 내용
-시작화면 구현, 게임판과 도움말 출력,
-코드 간략화로 가로,세로 길이만 재정의하면 원하는 크기의 바둑판 구현가능,
-마찬가지로 클래스를 조금만 수정하면 육목, 칠목 등도 구현가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