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치료저널번역-치료적연극과 안녕
- 최초 등록일
- 2017.10.25
- 최종 저작일
- 20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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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연극은 모든 예술들을 가장 잘 통합해 낸다. 연극 노래하기, 춤추기, 그림, 조각, 이야기, 음악, 인형극, 시 그리고 당연 신체 동작의 예술을 포함할 수 있고 실제로도 그렇다.
인간의 문화에서 그것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는 연극에는 본질적으로 타고난 치유 기능이 있다고 논쟁이 되어질 수 있다. (Bates, 1988:Emuna, 1994; Mcniff, 1988; Pendzik, 1988;Snow, 1996) 그것은 삶에 가장 가까운 예술, 삶의 ‘모방’이다; 그것의 목적은“... 있는 그대로를 그리는 것‘이다. (Hamlet Ⅲ, ⅱ21-22) 연극은 삶의 빛과 어둠에 대한 축전이다.
그리고 이 글이 본질적으로 연극의 예술성을 입증하면서 연극이 정신의 안녕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는 치료를 위한 힘 있는 매개물이 될 수 있다.
현재의 연구는 드라마 치료라는 분야에서 치료적 연극으로서 구성되어져 있는 한계점을 보인다.
여기, 이 용어는 치료의 도구로서 연극 공연의 실제 사용을 나타낸다.
이 글은 몇몇 중요한 전문가에 의해 창출되고 그리고 그 이후의 결과로소 보편적인 정의를 일반화시킨 것으로서 이 개념을 돌아본다.
그러면 이 개념은 몬트리올의 Concordia 대학에 있는Centre for Arts in Human Developement에서 제공한 치료적 연극의 모델에 초점을 맞춘다.
이 모델은 그것의 효과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 질적인 연구 도구를 사용하였다. 이 연구로부터 예상되는 결과는 이 센터의 접근 방식이 모든 참여자들을 위한 상당한 치료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의 참여자들은 대화, 인지 그리고 사회적 기술에서 기본적으로 결여가 보여 지는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두 가지 질적 평가 도구를 통해 다음의 결과들을 입증한다. 질적 평가의 도구는 공연 이전 이후의 면접과 관찰이다.
이것들은 센터에서 최근에 치료적 연극 만들기(피노키오)의 세 달 과정에서 각각의 휴식기간 동안에 기록된 것이다.
저자의 목적은 어떻게 왜 치료적 연극의 실제가 창의적인 예술치료의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역할을 하는지 밝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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