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저널 그날 - 한글 창제의 미스터리' 감상문

저작시기 2017.09 |등록일 2017.10.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역사저널 그날- 뿌리 깊은 나무, 한글 창제의 미스터리'를 보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상세한 내용 요약과 느낀 점이 적혀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글 창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의문점들을 다룬 교양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을 보았다. 먼저 훈민정음 해례본을 발견하게 된 계기가 소개되는데, 아주 극적으로 발견되었다고 한다. 1940년대 조선어 사용이 탄압받던 시기, 국문학자 김태준은 제자로부터 자신의 집에 훈민정음과 비슷한 책이 있는 것 같다는 뜻밖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리고 김태준은 그 책이 1446년에 간행된 훈민정음 해례의 진본임을 확인한다. 그 훈민정음 해례본은 간송 전형필에게 전해져 세상에 공개되고 마침내 베일에 싸여있던 한글의 원리가 빛을 보게 된다. 민족문화가 말살된 시기에 발견된 훈민정음은 우리 민족에게 큰 격려가 되었다고 한다. 간송 전형필이 훈민정음 해례본을 구입할 때 1만 1천 원을 지불하였다고 전해진다, 그 당시 1만 1천 원은 가옥 몇 채를 살 수 있는 거액이었는데 간송 전형필은 훈민정음의 위대한 가치를 알아본 것이다. 훈민정음 해례본에 따르면 훈민정음이 반포된 시점이 1446년 9월 상한으로 나온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역사저널 그날 - 한글 창제의 미스터리' 감상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