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수학자 증권시장에 가다

*용*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7.21
최종 저작일
2017.07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수학자 증권시장에 가다
존 앨런 파울로스 저. 이상근 역. 까치 2003년 12월 8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마음
2. 통계
3. 결론

본문내용

저자는 월드콤 주식을 2000년 초에 47불에 매입했다. 2002년 어느 날에 0.09불로 폭락했다. 손절은 하지 않았고 물타기만 계속했다. 일반적인 개미의 행태다. 폭락한 주식을 들고 있었다. 내려가다 보면 한 번쯤은 팔 기회를 준다. 반등이 생긴다는 말이다. 그때 털어버려야 하는데 사람 마음이 그렇지 않다. 아, 이제 정상으로 올라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 생각을 이기지 못하면 연속 하한가를 맞게 된다. 한번쯤은 그런 기회가 있을 게다.

헤겔은 '미네르바의 올빼미는 석양에 난다', 했다. 이 책 역시 주식에서 한 번 크게 깨지고 난 수학자의 깨달음을 썼다. 궁금한 것은 이후, 저자는 주식을 해서 땄을까? 하는 점이다.

하나를 들어 열을 안다는 '문일지십'이란 말은 신사임당 아들, '이이'의 판타지로 두고 한 번의 경험으로 진짜를 배운다면 그 사람은 진짜 '천재'다. 늘 어리석게 살아가는 것이 우리의 운명인 모양이다. 어리석다는 것은 이성의 차원이다. 감성이 이성을 이겨버린다는 게 문제의 근원이다.

참고 자료

없음
*용*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릴레이이벤트
[서평] 수학자 증권시장에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