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교육-캐릭터산업현황 및 저작권분쟁 유형,사례

수림상회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6.15
최종 저작일
2017.05
25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노하우톡
  • 릴레이이벤트
  • 신한 체크카드 이벤트

목차

1. 캐릭터란?
2. 캐릭터 산업현황
3. 캐릭터 이용자 동향
4. 캐릭터 산업 이슈
5. 캐릭터 법률분쟁 유형
6. 캐릭터 저작권 침해대응방안

본문내용

1. 캐릭터란?
캐릭터는 TV, 영화, 만화, 신문, 잡지 등에서 대중에 접하는 매체를 통해 등장하는 가공 또는 실존하는 인물 등을 동물 등으로 형상화한 명칭을 말한다.

캐릭터는 대중에게 친숙함을 주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 의류 등에 부착하게 되면 고객에게 구매의 충동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고객 흡입력으로 인해 캐릭터 저작권과 상표권을 확보하여 상품의 표시 등 상표로 이용하여 상품화가 이루어진다.

<중 략>

5. 캐릭터 법률분쟁 유형
① 기존 캐릭터와 유사한 캐릭터를 개발, 이용하여 기존 캐릭터 저작권과 유사캐릭터 저작권자 사이의 법정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어떤 캐릭터가 공표 후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게 되거나 기존 캐릭터가 오랜 마케팅과 노력으로 대중적 인지도가 높아져서 여러 가지 상품화 계약이나 게임, 영화 도서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또는 이용허락을 통해 상업적인 성공을 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수림상회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홍어
  • 프레시홍 - 장어
미디어산업교육-캐릭터산업현황 및 저작권분쟁 유형,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