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의 성공사례 중 전자출판산업에 대하여

최초 등록일
2017.06.14
최종 저작일
2012.05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판매자hj4** 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문화기술에 대하여

2. 전자출판산업이란?
2-1. 전자책(E-book)에 대하여
2-2. 전자신문에 대하여

3. 향후전망
3-1. 나의 생각

본문내용

문화기술이란 문화산업기술이라고도 하며 영문의 머리글자를 따서 CT라고도 한다.
이 용어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것으로서 세계적으로 통용되지는 않는다. 좁게는 문화콘텐츠를 디지털화하는 기술을 의미하며, 넓게는 문화산업과 관련한 과학기술뿐 아니라 인문사회문화예술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는 복합적인 기술을 의미한다.
문화기술과 관련된 산업으로는 소프트웨어, 인터넷, 무선통신, 컴퓨터 분야는 물론 영화방송영상게임음악 분야의 콘텐츠, 패션완구공예스포츠 등의 생활문화, 시각예술공간예술공연예술 등의 예술산업, 문화유산 및 관광산업, 의료산업 및 복지산업 등으로 광범위하다. 문화기술은 인터넷의 활성화, 디지털콘텐츠의 수요 증가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문화기술이 적용된 성공사례 중에는 출판업계에서의 전자출판산업이 있다.
전자출판이란 출판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출판을 전자출판(컴퓨터 지원 출판)이라고 한다.
전자출판이란 여러 각도에서 정의할 수 있으나, 가장 보편적인 것이 최종 인쇄매체에 따른 정의 방식이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hj4**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8
ㆍ전체 판매량
21
ㆍ최근 3개월 판매량
5
ㆍ구매평가 점수
평가없음
ㆍ구매문의 응답률
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문화기술의 성공사례 중 전자출판산업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