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위잇 도시락 이벤트

[아동과학지도] 최근 유아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 STEAM에 대하여 설명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할 방법을 기술하시오

수어지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4.25
최종 저작일
2017.04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TEAM(융합인재교육)의 개념
2. STEAM(융합인재교육)의 필요성
3. 유아 STEAM(융합인재교육)의 교육적 의의
4. STEAM(융합인재교육)의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할 방법
5. 나의 의견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STEAM 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머리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기존의 STEM 교육에 Arts인 예술 분야를 추가한 것이다.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과학적 소양이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개혁이며 과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에 따른 학교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를 모색하고자하는 획기적인 시도다. 다시 말해서 STEAM 교육이란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하여 과학, 기술, 공학 및 예술이 융합된 형태의 교육을 의미하며 과학기술교육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 유아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 STEAM에 대하여 설명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할 방법을 기술해 보겠다.

Ⅱ. 본론
1. STEAM(융합인재교육)의 개념
STEAM 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교과로 이루어져 있다.

참고 자료

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김은미(2012). 유아과학교육 관련 국외 연구동향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강충인(2015). STEAM 교육의 이론과 실제:한국형 융합교육. 과학사랑.
박현주(2012). 한국의 융합인재교육(STEAM). 한국과학교육학회 동계학술 대회.

자료후기(2)

수어지교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아동과학지도] 최근 유아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 STEAM에 대하여 설명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할 방법을 기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