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3.0 보고서

assaminseo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4.16
최종 저작일
2017.04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6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목차

1. 3.0 시장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2. 마켓 3.0에는 세 가지 영향력이 영향을 끼쳤다
3. 3.0 시장에서의 기초요소
4. 미래의 마케팅
5. 결론

본문내용

1. 3.0 시장이라는 신세계의 등장
시장은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진화해왔다. 그 진화의 단계를 1.0 시장, 2.0 시장, 3.0 시장이라고 명명하면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들이 1.0 시장에 머물러 있고, 일부는 2.0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아주 극소수 만이 3.0 시장을 향해 움직인다.
오래전 산업화 시대에는 공장에서 생산품을 만들어, 사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판매하는 것이 시장의 주된 관심사였다. 이것이 1.0 시장, 즉 제품 중심의 시대였다.
2.0 시장은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 즉 핵심기술이 정보화 기술인 시대와 더불어 출현하였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으며, 유사한 상품을 쉽사리 비교해본다. 그로인해 상품의 가치는 예전과 달리, 소비자가 정의한다. 소비자들의 선호 역시 천차만별이다.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특정 타깃을 위해 초우량 제품을 개발해야한다. 오늘날의 기업은 고객의 이성과 감성을 모두 감동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이러한 소비자 중심 접근방식 역시 은연중에 소비자는 수동적 타깃이라는 입장을 취한다. 이것이 2.0 시장, 즉 소비자 지향시대이다.

참고 자료

없음
assaminseo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마케팅 3.0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