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Carr의 『20년의 위기』와 현실주의

*지*
최초 등록일
2017.04.07
최종 저작일
2015.03
3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E.H.Carr의 『20년의 위기』라는 책은 1919년부터 1939년까지의 국제적 상황을 이상주의와 현실주의의 대립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당시 국제정세에 많은 영향을 끼쳤던 이상주의를 매우 비판하고 현실주의적 관점에서 국제정치를 이해하고자 했다.
제 1부 ‘과학으로서의 국제정치학’과 제 2부 ‘위기의 세계’에서는 논의의 초점을 이상주의에 맞추고 현실주의에 비추어 이를 비판하였다. 저자는 당시 세계 정세를 지배하던 이상주의가 사실이나 인과관계의 분석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고 오직 목표성취에만 몰두하는 점을 지적하였다. 사실 국제정치학은 제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전쟁을 방지하자는 목적의식이 이 학문의 방향을 결정했기 때문에 처음부터 목적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이상적인 성격이 두드러질 수 밖에 없었다는 점은 인정하는 바이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E.H.Carr의 『20년의 위기』와 현실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