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C++ 운영체제 스케쥴링 및 메모리 관리 - 보고서 첨부

*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3.21
최종 저작일
2017.03
파일확장자 압축파일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실행 결과 : https://youtu.be/WEd8V60sqFU

해당 자료는 소스코드와 제출용 보고서를 포함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파일 구성
- 소스코드
- 자료 정리 보고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실행 과정
1. 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 헤제
2. 새 프로젝트 - 프로젝트 생성 옵션에서 SDL 체크 해제
3. .cpp파일과 .h파일 각각 폴더에 맞게 추가 후 실행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먼저 프로그램이 해당 프로세스의 정보를 출력하고 다음화면이 실행되면 MAX_Thread 개수만큼(본 프로젝트에서는 15개로 설정) thread를 생성한다. 이 때 각각의 thread는 랜덤하게 부여된 우선순위(-15 ~ 15)를 가지고 대기상태로 생성되며 STL list를 사용하여 해당 우선순위 범위를 3등분 한 Low, Middle, High Queue를 생성한다.

이 후 각각의 우선순위 범위에 따라 알맞은 Queue에 저장하고 해당 thread의 생성번호, 핸들값, 아이디값, 우선순위 정보, 큐 정보, 생성시간, 작동시간, 종료시간을 출력한다. 이 때 높은 우선순위(ex. High)를 가진 thread가 낮은 우선순위(ex. Low)를 가진 thread보다 비교적 자주 출력되도록 각각의 Queue를 MultiThreading 기법으로 구성하고 해당 Queue에 따른 출력 빈도수를 Sleep 함수를 통해 제어한다.

이렇게 scheduling에 대한 실행이 끝나면 5개의 다른 thread를 생성하고 각각 20~24Mb까지의 크기(Size)와 주소를 할당한다. 이 후 임의로 생성한 Logical to Physical Table에 따라 해당 논리주소에 대한 실제 물리주소를 임의의 배열 MyMemory를 생성하여 Mutex방식으로 직접 구현한 MyMalloc 함수를 통해 해당 배열의 주소에 위치시킨다. 이렇게 메모리 할당 전과 후,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모리 반환 후 실제 OS 메모리 상태를 출력하고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c++, Visual studio 2015

참고 자료

없음
*원*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C++ 운영체제 스케쥴링 및 메모리 관리 - 보고서 첨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