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배려 - 앙겔라 메르켈

*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1.18
최종 저작일
2016.04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에게 감성형 리더들 중 한명을 꼽으라면 독일의 여성 총리인 앙겔라 메르켈을 꼽을 것이다. 앙겔라 메르켈, 그녀는 독일의 대표적인 보수정당인 기독교 민주당의 당 대표이자 2005년 독일 국민이 선택한 독일 최초의 ‘여성’ 총리이다. 그녀는 2005년부터 독일을 10년간 이끌어온 독일의 총리로 ‘유럽의 여제’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2005년 취임사에서 “전 정권이 용기 있고 단호하게 개혁을 추진했다.” 라는 말을 하면서 전 정권이 추진했던 정책을 그대로 이어나간다. 또한 반대 입장에 서 있던 진보정당의 정책을 공개적으로 칭찬하며 총리직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녀는 물리학을 전공한 물리학 박사로 원자력 발전 사업을 지지하였다. 하지만 2011년 일본 후쿠시마 지역에서 원전 사고가 발생하자 그녀는 “후쿠시마가 내 생각을 바꿔 놓았다. 우리에겐 안전이 무엇보다 소중한 가치다.” 라고 말하며 원자력을 고집해 왔던 자신의 정책을 독일의 온 국민 앞에서 과감히 포기하였다. 그녀는 하루아침에 말을 바꾼 총리가 되었지만 독일 국민들의 그녀에 대한 지지율은 오히려 상승하였다. 그녀는 ”히틀러가 6개월도 안 되는 사이에 독일 민주주의를 파괴해버린 사실은 민중이 무감각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 것인가를 경고해준다‘ 는 말을 하며 덮어두고 싶은 독일 국민의 부끄러운 과거를 들춰내고 “나는 희생자들 앞에서 무릎을 꿇고 사죄합니다.”라는 말을 통해 독일 사회가 침묵해 온 이민자에 대한 테러를 공개적으로 사과하였다. 이러한 그녀는 2013년 투표율 71.5%의 선거에서 41.5% 지지를 받으며 대승리를 거두었다. 독일 국민들은 연속해서 세 번씩이나 메르켈과 메르켈의 보수정당을 선택한 것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희*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소통과배려 - 앙겔라 메르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