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티웨이항공 마케팅케이스 연구 ] 티웨이항공 기업분석과 티웨이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티웨이 향후시사점연구

AA레포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0.19
최종 저작일
2016.10
1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티웨이항공 마케팅케이스 연구 ] 티웨이항공 기업분석과 티웨이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티웨이 향후시사점연구 레포트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티웨이항공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티웨이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티웨이항공 기업소개

2. 저가항공 시장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경쟁상황분석

3. 티웨이항공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4. 티웨이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티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향후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티웨이 항공의 전신은 2004년 세워진 (주)한성항공이다.
한성항공은 국내 최초의 저가 항공사로 충청지역(청주국제공항)을 기반으로 출범했다.
2003년에 (주)충청항공이라는 이름으로 법인을 세웠고 2004년 청주시와 업무 협의를 통해 충청지역 항공추진사업단을 발족했다.
이 해에 회사 이름을 한성항공으로 바꿨다.
이듬해인 2005년에 운항 허가를 받아 청주~제주 노선에 정식으로 취항했다.
2008년 세계 금융위기가 시작되면서 높은 환율, 고유가 등의 영향으로 한성항공이 경영난에 빠졌다.
한성항공은 이 해 10월 운항을 중단했고 12월에 휴업 신고를 냈다.
한성항공은 당시 지상조업 서비스 업체와 항공기 급유 회사 등 협력 업체에 지불해야 할 돈 약 10억 원과 직원 임금 약 16억 원을 내지 못한 상태였다.
이 때문에 한국공항공사가 한성항공의 통장을 가압류하기도 했다. 국토해양부로부터 항공사 등록을 취소당할 상황에 놓인 한성항공은 2009년 서울중앙지방법원 파산부에 법정관리를 신청해 법정관리 절차에 들어갔다.
이듬해인 2010년 신보종합투자가 150억 원에 한성항공을 인수하면서 법정관리에서 벗어났다.
이 해에 한성항공은 회사 이름을 지금의 (주)티웨이 항공으로 바꾸고 아시아나항공 부사장 출신인 윤덕영 씨를 대표이사로 영입했다.
티웨이 항공의 ‘T’는 Together(함께), Today(오늘)와 Tomorrow(내일) 등을 뜻한다. 티웨이 항공은 같은 해 9월 운항증명을 다시 발급받아 김포~제주 구간에 하루 8회 운항을 시작했다. 티웨이 항공이 운항에 이용하는 항공기는 BOEING737-800이다.

<중략>

4) 티웨이항공 광고를 통한 고객 유치
TV광고와 배너광고 등 각종 광고를 통하여 고객을 유치한다. 티웨이 항공의 노선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출항지와 취항지의 관광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취항 노선에 해당하는, 여기서는 오키나와 노선에 해당하는 관광지를 TV광고나 배너 광고에 나타내어 상품광고를 한다.

5) 공중관계 (PR: Public Relations)
공중관계는 기업이 소비자가 속해있는 지역사회나 단체등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를 유발하고 자사제품을 촉진하기 위한 촉진유형이다.

참고 자료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
저가 항공 유가 하락과 한국 저가 항공 확대 수혜주 , 아이엠 항공, 150102, 주익찬
저비용항공사(LCC) 현황 및 영향, 그리고 이슈, 2013.10.25, 김용건
국내항공시장, 경쟁의 서막, 2014.12.30, 김용건
티웨이항공 성장 모멘텀에 주목, 2014.6.10, 김용건
서종빈 2014-01-13 [인터뷰 전문] 장현숙 연구원 "항공사 탄소배출권으로 연간 120억원 추가 부담"
anon.CRS(항공예약시스템에 관하여 )http://cafe.naver.com/saygooddie/1623

자료후기(1)

AA레포트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 티웨이항공 마케팅케이스 연구 ] 티웨이항공 기업분석과 티웨이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티웨이 향후시사점연구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