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STP 전략에 따라 성공한 실제 마케팅 사례를 제시하시오

015queen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07.01
최종 저작일
2016.07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게임시장의 성장
2. 온라인 게임시장
3. 카트라이더
4. STP 전략

본문내용

1. 게임시장의 성장
게임산업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의 꽃으로도 불리는 이유는 시장의 규모가 4조원이상대이기 때문이다. 기존의 게임업체들을 포함하여 인터넷 포털업체, 그리고 보안업체에 이르기까지 게임시장에 뛰어들 정도로 급격히 팽창하였다.
게임전문가들은 게임이 단순히 뒷골목 건달들의 놀이가 아니라, 차세데 엔터테인먼트 성장동력이며 견인차의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중 략>

2. 온라인 게임시장
한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일본의 7 분의 1에 남아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게임 시장의 한개이다. 일본의 게임 회사와 시장이 쇠퇴하고있는 반면, 한국 시장은 급등이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 (KOCCA)의 보고서 는 현재 성장중인 한국 게임 업계의 상세한 정보를 일부 게재되고있다. 그 중에서도 다음이 주목할만한 일이다.

● 한국의 게임 시장은 총 91 억 6,000 만 달러 상당이다.
●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별 총 매출은 7 억 5,400 만 달러에 달했다.

참고 자료

채서일, 『마케팅』, 3판, 학현사.
박찬수, 『마케팅원리』, 2판, 법문사.
『대한민국 게임백서 2004』, 게임 산업 개발원.
이면재, 『캐주얼 게임의 성공요인 분석』, 2005.                                                
015queen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STP 전략에 따라 성공한 실제 마케팅 사례를 제시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