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중에서 1개의 사례를 들어 해당 프로그램을 요약정리하고,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선형적 접근, 비선형적 접근, 비통합적 접근, 통합적 접근) 중 어떠한 접근원리를 사용 하였는지와 그러한 원리를 사용하였다고 판단한 근거를 제시하시오.

*봉*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06.20
최종 저작일
2016.01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우리 사회에서 진로상담의 문제점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2) 부모중심의 결정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4) 왜곡된 직업의식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2.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1) 활동목적
2) 활동내용
3)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
3. 진로 상담의 구체적 방안
1) 직업탐색과 진로지도
2) 진학 정보의 제공

Ⅲ.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청소년기는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래에 대한 목표나 가치관을 정립하는 시기로서 아동기의 의존에서 벗어나 심리적으로 독립하며 신체적, 지적, 사회적으로 성인기로 이동하는 과도기이다. 이 시기에 청소년들은 자기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 그리고 하고 싶은 것을 고려하여 미래의 삶을 체계적으로 계획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오늘날 대부분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 적성, 능력, 잠재 가능성 등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시, 경쟁위주의 학과교육만 받고 있고 소위 일류 학교라고 불리우는 상급학교 진학만을 위한 진로 결정을 하고,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생각으로 자신의 진로를 정해버린다. 그러나 이렇게 진로를 선택한 학생들은 대학에 들어온 후에도 진로문제로 걱정 하고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지 못한채 불안정한 미래를 바라보며 고민하게 되는데 청소년들에게 자아발견과 자기 확립을 이룩하고 자신의 진로선택에 합리적이고 현명한 자기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삶의 방향 결정을 도와주고 바른 자아정체감을 확립해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진로지도 및 진로교육이 필요하다.

오늘날 청소년들의 큰 고민은 진로결정 이다. 따라서 진로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진로지도(진로교육)가 필요한데 현실은 거의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이러한 지도를 받은 경험이 전무한 상태이다. 현재 진로 고민은 청소년의 고민 중에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경험은 꼴찌를 차지하고 있는 이러한 상황은 심각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진로고민 때문에 자살을 한 청소년을 만들었던 우리나라의 진로지도의 현 상황을 파악하여야 한다. 이를 파악하여 어떠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을 하여야만 우리 청소년들이 진로고민 때문에 불행해지지 않을 것이다.

본문에서는 앞에서 살펴보고 있는 내용과 관련하여 오늘날 우리 사회의 진로상담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인 “나에게도 꿈이 있어요”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강석기(2008).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정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청소년보호 지도연구. 12, 49-59.
강준만(2005). 개천에서 용 나면 안 된다(갑질 공화국의 비밀). 서울: 인물과 사상사.
권일남, 정철상, 김진호, 김영철(2008). 청소년활동지도론. 서울: 학지사.
김응규 외(1997). (청소년 건전문화 정착을 위한)생활 속의 수련, 문화 공간: 서울특별시 청소년 수련, 문화, 체육시설 활용 안내. 서울: 서울특별시교육청.
이근영(2009). 한국경제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개혁. 서울: 다산출판사.
이상용(2003).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의 변용에 관한 연구. 연세사회복지연구. 9, 59-97.
이용규(2009). 진로지도. 서울: 신광문화사
이익수(2006). 청소년 문화존 발전 전략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29(2), 139-160.
장수한(2014). 청소년활동론. 경기: 양서원.
한국청소년개발원(2005). 청소년 프로그램개발 및 평가론. 서울: 교육과학사.
홍봉선, 남미애(2010). 청소년복지론. 경기: 공동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http://yap.youth.go.kr)
*봉*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중에서 1개의 사례를 들어 해당 프로그램을 요약정리하고, 프로그램개발의 접근원리(선형적 접근, 비선형적 접근, 비통합적 접근, 통합적 접근) 중 어떠한 접근원리를 사용  하였는지와 그러한 원리를 사용하였다고 판단한 근거를 제시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