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크랩] 장애인들 터미널 승강장서 차례 지낸 이유

저작시기 2015.09 |등록일 2016.04.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6일 오후 1시 30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승강장 앞. 추석을 앞두고 고향을 내려가는 승객들의 분주한 모습 속에 환한 웃음이 가득했다. 그들의 틈 사이로 좀처럼 볼 수 없는 기이한 광경이 펼쳐졌다.고속버스의 편의시설 미비로 탑승할 수 없어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30여명이 경부선 15번 승강장 앞에 모여 떡, 과일 등 음식이 올려진 차례상 앞에 선 것.이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고속버스를 타지 못하는 장애인들의 '이동권 차별' 현실을 알리고, 시급한 개선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한 퍼포먼스 행사였다.장애인들은 간소하나마 술을 따르는 등 제례를 올렸다.

<중 략>

장애인 관련 기사들을 찾아보면서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복지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위에 나오는 기사를 보며 하루빨리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교통 같은 것이 바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독일의 경우는 복지도 잘되어있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그들이 일상생활에 있어 큰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는 환경이 조성되어있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그런 환경이 조성되지 않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구매평가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뉴스스크랩] 장애인들 터미널 승강장서 차례 지낸 이유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