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사회재현, 예술재현, 영상재현, 영상비평, 문화비평, 대중문화, 영상기획

최초 등록일
2015.11.27
최종 저작일
2015.11
22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milk**** 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풀이 - 서비스 오픈 이벤트

소개글

이미지 분석, 영상 해석, 문화비평, 대중문화의 이해 등에서 사용된 자료로서, 최근 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어벤져스라는 대중적인 영화를 기반으로 하여 제작된 자료입니다. 내용에서는 인문학적인 요소를 가볍게 다루고 있으니, 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재현
2. 구성분석
3. 캐릭터 분석
4. 색다른 네트워크 사례

본문내용

1. "재현
재현이란 무엇인가?
Naver 지식백과
문학에 관한 논의의 바탕에 깔려 있는 이런저런 주요 개념들 가운데에서 재현만큼 연조 깊고 영향력 있는 것도 드물다. ‘다시 제시한다(re-presence)’라는 의미의 재현이라는 용어는 서양에 있어서 문학 이론의 탄생과 함께 등장했다. 문학이 가시적이며 현실적으로 존재한다고 믿어지는 어떤 것-삶, 현실, 풍경, 사물 등-을 재현한다는 생각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제시한 문학 이론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플라톤은 문학 작품에 재현되는 것이 이데아의 가상이라고 보았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사물의 보편적 원리라고 보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을 뿐 양자는 모두 재현이라는 기능 속에 문학의 본질이 있다고 믿었다. 문학의 재현적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서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가 사용한 용어는 오늘날 우리가 쓰고 있는 재현 바로 그것보다는 좀더 넓은 개념인, 보통 모방(imitation)이라는 뜻으로 번역되는 미메시스(mimesis)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milk****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6
ㆍ전체 판매량
276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4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어벤져스, 사회재현, 예술재현, 영상재현, 영상비평, 문화비평, 대중문화, 영상기획